일본의 도시락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들어가며
☞ 弁当(벤또-:도시락)
☞ 일본 도시락 문화의 발달이유
☞ 일본도시락문화의 역사및 현대인들의 도시락문화
☞ 일본의 화려한 도시락 ☞ 일본의 기차 도시락
☞ 일본 도시락의 매실짱아찌

본문내용
☞ 들어가며
일본에는 여러 가지 문화가 잘 보존되어 있는 나라이다. 섬나라의 특징상 독특한 문화 또한 잘 발달되어 왔다. 난 이 여러 독특한 문화 중 도시락 문화를 주제로 선정했다. 평소 일본 여행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온천문화 그리고 음식문화가 가장 궁금했다 물론 그 외에도 축제 공연 문화등 여러 가지가 궁금하지만 말이다. 맛이 있던 없던 화려하고 다양하고 귀여운 모양들의 도시락은 언제 보아도 한번쯤 먹어 보고픈 욕구가 일어 난다.

☞ 弁当(벤또-:도시락)
김이 첨가되어 있으면 노리벤또(김도시락), 새우가 첨가 되어 있으면 에비벤또-(새우도시락) 우메보시가들어가면 마쿠노우치벤또 등.. 보통 주된 메뉴를 이름 붙여 판매 한다. 가격은 보통 콤비니언스스토어에서는 350-700엔, 식당에 점심식사로는 600-3000엔, 호텔에서는 1000-5000엔도 있다.

<생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교양 숙제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nyj1***
    (2011.04.17 12:26:5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고맙습니다.
  • mc***
    (2007.11.27 07:47:12)
회원 추천자료
  • 일본의 음식문화 - 일본의 도시락 문화에 대한 이해와 평가
  • 일본의 음식문화 - 일본의 도시락 문화에 대한 이해와 평가 1. 고찰스모 남편과 벤토 부인2. 도시락은 밥상의 축소형 3. 도시락 발달 원인4. 幕ノ內(마구노우치) 벤토5. 에끼벤 정의6. 에끼벤 선정 기준 (에끼벤박물관)7. 에끼벤에대한 궁금증8. 에끼벤 소개스모 남편과 벤토 부인일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것 3가지로 교진(巨人),다이호(大鵬), 다마고야키(卵燒き:달걀프라이)를 꼽을 수 있다. 교진은 일본 프로야구팀이고, 다이호는 역대 가장 유명

  • 일본 도시락 문화
  • 일본 도시락 문화도시락은 간편하게 휴대하여 다닐 수 있도록 만든 음식이나 플라스틱 등으로 이뤄진 그릇을 말한다. 일본에서는 도시락을 벤토 ( 弁当, べんとう)라고 하며, 밥, 고기, 생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도시락의 의미휴대식으로서의 도시락은 헤이안시대의 톤지키(とんじき),호시이이(干し飯)를 볼 수 있다.현재 편의점에서 팔고 있는 중식(中食)으로서의 도시락은 아즈치 모모야마시대의 하나미(お花見),엔카이(宴会)때의 주먹밥(にぎり

  • 일본의 축소지향 문화에 대하여
  • 일본의 축소지향 문화에 대하여- 『 축소지향의 일본인 』을 중심으로순 서=1 들어가는 말2 축소지향의 일본문화1. 축소지향의 모형(1) 이레코형(2) 쥘부채형(3) 아네사마 인형형(4) 도시락형(5) 노멘형(6) 문장형3 일본사회 속의 축소문화1. 자연물에 나타난 축소문화2. 인간과 사회에 나타난 축소문화3. 산업에 나타난 축소문화 4 맺음말1 들어가는 말하이쿠, 쥘부채, 접이식 우산, 다다미, 정원 등 일본은 다른 아시아

  • [일본문화] 축소지향의 일본인
  • 도시락에 나타난 축소 지향의 특색은 도시락이 넓고 큰 밥상을 몇 분의 일로 축소시켜 호까이(行器)나 와리고(破籠) 같은 조그만 그릇 속에 음식물을 담는다는 데 있다. 따라서 이 경우 ‘축소하다’, ‘쯔메루(꽉 죄어서 채운다는 뜻)’는 동의어가 된다. 여기서 축소 지향에는 ‘쯔메루’라는 또 하나의 중요한 형태가 있음을 알게 된다. 얼른 보기에는 아무렇지도 않은 말 같으나 일본인들이 잘 쓰는 이 쯔메루라는 평범한 말이야말로 갖가지 일본문화

  • 일본의 벚꽃놀이 문화
  • 일본의 신중에서 가장 위대한 신은 사가미(さ神)라는 산신이고 옛 일본의 나라 이름에도 사쯔마, 사누끼, 사가미 등 사자가 붙는 경우가 많았으며 꽃 중에서도 사로 시작하는 사쿠라가 사가미의 영이 깃든 꽃나무이기 때문에 사쿠라 밑에서 술을 마시는 것은 고대부터 내려오는 풍습이라는 설이 있다. ․하나미의 문화 하나미의 계절에 벚나무아래는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서 전쟁터와 같은 모습이 연출되곤 한다. 회사의 꽃놀이 행사에는 신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