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초코파이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3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초코파이 해외진출 성공사례입니다.
- 목차
-
1. 선정이유
2. 회사소개
3. 중국 제과시장
(1) 업계현황
(2) 중국 시장
(3) 변화
(4) 소비자
4. 성공 전략
(1) 효과적인 제품 현지화 전략
(2) 브랜드 이미지 강화
5. 향후 과제 및 전망
- 본문내용
-
1. 선정이유
10대에서 70대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부담 없이 즐겨먹는 오리온 ‘초코파이’가 세계 일류 상품 반열에 당당히 올라 이젠 세계인의 ‘초코파이’로 우뚝 섰다. 2004년 연간 매출 1000억을 넘어섰고 국내 제과 단일 제품 최대 매출을 기록하면서 제과 브랜드 인지도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다.
그리고 오리온 초코파이는 1992년부터 국내 제과 시장의 한계를 뛰어 넘기 위해 해외 시장 탐색에 본격 착수한다.
2. 회사소개
1990년대 중반부터 제과 부문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온 오리온그룹은 현재 (주)오리온을 중심으로 해외사업 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주)오리온을 1995년 수출 1천만불 탑을 수상한 이래 지속적으로 수출물량 및 지역을 확대하며 제과수출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해외 생산 현지화 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역량을 기울여왔다. 현재 오리온 초코파이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군을 세계 60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으며, 과거의 직접 수출에서 점차 현지 생산을 통한 판매방법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해외 주요지역에 해외 사업장을 설치하고 그 지역에서의 생산, 영업 및 시장조사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중국은 (주)오리온 및 오리온그룹의 국제화에 대한 시금석이 될 것이라 본다. 1995년 12월 중국 하북성 랑팡경제기술개발구에 설립한 현지법인인 오리온 식품유한공사(OFC: Orion Food Company)와 1997년 9월 상하이 지역에 설립한 오리온식품상해유한공사(OFS: Orion Food Shanghai)를 통해, (주)오리온은 중국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하며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현재 OFC는 베이징에 연산 6,000만 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초코파이 및 카스타드, 껌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02년 9월 상하이 생산공장을 1차 준공하며 세계시장의 중심인 중국에서 화북과 화남 양대지역에 생산거점을 확보하며, 중국에서의 유통과 판매의 효율화를 통해 중국 및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해나가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세계일류상품성공비결 - 오리온 초코파이,정병기,식품음료신문,2005.10.17
대한민국 장수기업의 조건, 방규식 외 2명, 해토
한국 최고의 브랜드, 김승범, 흐름
중국을 뒤흔든 한국인의 상술, 조평규, 달과소
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영학, 김중배, 형설출판사
중앙일보 ECONOMIST 제 642호 (2002/6.25), 중앙일보이코노미스트
<참고 웹사이트>
오리온 홈페이지 www.orionworld.com
오리온 초코파이 www.chocopie.co.kr
식품음료신문 www.thinkfood.co.kr
KOTRA www.kotra.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강한 회사가 살아남는 법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