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초코파이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3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초코파이 해외진출 성공사례입니다.

목차
1. 선정이유

2. 회사소개

3. 중국 제과시장
(1) 업계현황
(2) 중국 시장
(3) 변화
(4) 소비자

4. 성공 전략
(1) 효과적인 제품 현지화 전략
(2) 브랜드 이미지 강화

5. 향후 과제 및 전망

본문내용
1. 선정이유
10대에서 70대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부담 없이 즐겨먹는 오리온 ‘초코파이’가 세계 일류 상품 반열에 당당히 올라 이젠 세계인의 ‘초코파이’로 우뚝 섰다. 2004년 연간 매출 1000억을 넘어섰고 국내 제과 단일 제품 최대 매출을 기록하면서 제과 브랜드 인지도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다.
그리고 오리온 초코파이는 1992년부터 국내 제과 시장의 한계를 뛰어 넘기 위해 해외 시장 탐색에 본격 착수한다.
2. 회사소개
1990년대 중반부터 제과 부문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온 오리온그룹은 현재 (주)오리온을 중심으로 해외사업 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주)오리온을 1995년 수출 1천만불 탑을 수상한 이래 지속적으로 수출물량 및 지역을 확대하며 제과수출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해외 생산 현지화 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역량을 기울여왔다. 현재 오리온 초코파이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군을 세계 60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으며, 과거의 직접 수출에서 점차 현지 생산을 통한 판매방법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해외 주요지역에 해외 사업장을 설치하고 그 지역에서의 생산, 영업 및 시장조사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중국은 (주)오리온 및 오리온그룹의 국제화에 대한 시금석이 될 것이라 본다. 1995년 12월 중국 하북성 랑팡경제기술개발구에 설립한 현지법인인 오리온 식품유한공사(OFC: Orion Food Company)와 1997년 9월 상하이 지역에 설립한 오리온식품상해유한공사(OFS: Orion Food Shanghai)를 통해, (주)오리온은 중국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하며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현재 OFC는 베이징에 연산 6,000만 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초코파이 및 카스타드, 껌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02년 9월 상하이 생산공장을 1차 준공하며 세계시장의 중심인 중국에서 화북과 화남 양대지역에 생산거점을 확보하며, 중국에서의 유통과 판매의 효율화를 통해 중국 및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해나가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세계일류상품성공비결 - 오리온 초코파이,정병기,식품음료신문,2005.10.17
대한민국 장수기업의 조건, 방규식 외 2명, 해토
한국 최고의 브랜드, 김승범, 흐름
중국을 뒤흔든 한국인의 상술, 조평규, 달과소
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영학, 김중배, 형설출판사
중앙일보 ECONOMIST 제 642호 (2002/6.25), 중앙일보이코노미스트

<참고 웹사이트>
오리온 홈페이지 www.orionworld.com
오리온 초코파이 www.chocopie.co.kr
식품음료신문 www.thinkfood.co.kr
KOTRA www.kotr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와 글로벌마켓 기업의 글로벌 경영 전략
  • 성공 조건1글로벌 조직 구축234글로벌 시장 선정 및 마케팅 구축글로벌 제품과 서비스의 차별화차별화 우위의 요소글로벌 경영;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기업 경영 방식  왜?규모의 경제소비자의수요동질화자유화, 개방화 추세막대한연구개발비용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삼성전자 갤럭시S 사용자의 편의성을 중시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LG전자 러시아공장직원들의 능률 향상 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초코파이 해외 진출

  • [국제마케팅] 오리온쵸코파이 국제마케팅사례연구-중국진출
  • 진출 과정 - 177-2. 초기 중국 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 - 197-3. 중국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 ( 4P ) 207-4. 중국시장에서의 파트너 및 경쟁업체 - 257-5. 해외 글로벌 정책의 성공 요인 - 278. 결언 2913억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 - 동양제과1. 서 론다국적 기업의 경영자들은 지난 1980년대 이후 그들의 전통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
  • 세계로 나아가는 “오리온 초코파이”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의 목적오리온 초코파이는 급변하는 중국시장에서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함으로써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성공을 거두기까지는 오리온 초코파이의 탁월한 주력시장선택과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이 밑바탕이 되었다. 오리온 초코파이가 중국에 진출해서 지금까지 성장해온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낯선 해외시장

  • 중국진출기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중국투자 환경론
  • 해외 게임의 중국 진출을 제재하기 위한 의도로 게임심의법의 제정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공성전이나 폭력성에 대한 심의가 강회될 것으로 보인다. 또 게임의 성패에 영향을 주는 PC방의 출입도 18세 미만은 금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중국은 300명 이상이 모이면 경찰에 반드시 신고를 해야 하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에서도 장애가 되고 있다.중국진출 실패 원인위의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는 국내기업의 중국진출 실패 원인을 단계

  • [기업과 경영] 오리온의 해외 사업 성공 전략 PPT
  • 오리온의 해외 사업 성공 전략목차서론본론결론1. 오리온 소개2. 오리온 제과의 국내 사업3. 오리온 제과 사업의 SWOT 분석4. 오리온의 해외 진출의 계기Ⅰ. 해외 시장 진출의 성공 전략 Ⅱ. 국가별 성공전략 (초코파이 사례를 중심으로) 1. 중국2. 러시아3. 베트남1. 오리온 해외경영의 문제점 및 나아갈 방향 2. 오리온의 현재와 미래방향 1. 오리온 소개먹는 즐거움에서 보는 즐거움으로 젊은 기업 오리온 2. 오리온 제과의 국내 사업㈜ 오리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