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기업]페덱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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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 기업소개 및 연혁
(2) FedEx의 현황 및 성과
(3) FedEx 의 서비스 및 특성 소개
(4) FedEx 의 성공전략
- Hub & spoke 방식의 도입과 성공
- 전자정보시스템 구축

(5) FedEx & RFID
(6) FedEx & 3PL
(7) FedEx 와 경쟁업체들


결론

(1) 문제점
(2) 개선책 및 발전 방향
(3) FedEx 사례가 주는 교훈
본문내용
서론

전세계 운송 서비스에 있어 최고를 자랑하는 Fedex는 품질경영과 서비스 부분에 있어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 언급되는 회사 중 하나다. 비록 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본적이 없는 사람이라도 Fedex의 로고와 이름만 보면 그리 낯설지 않은 느낌을 받을 것이다. 가능성 하나만으로 지난 73년 10대의 항공기와 44대의 차량 그리고 약 4백명의 직원으로 미국내 25개 도시에서 서비스를 시작해서 30년 만에 세계 최고의 회사로 거듭난 Fedex의 품질경영 사례 조사를 통해 세계 일류 기업의 경영 문화와 철학 및 서비스 사례 분석을 살펴보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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