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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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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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
(책의 핵심내용과 비평)
Ⅲ. 경영학적 측면에서의 적용
1. 마케팅
2. 네트워킹(인맥)
Ⅳ.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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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설득(說得)’의 사전적 의미를 살펴보면 ‘여러모로 설명하여 상대방이 납득할 수 있도록 잘 알아듣게 함’이라고 돼 있다. 좀 더 쉽게 풀어 보면 ‘說(설)’, 즉 말을 통해 ‘得(득)’, 이익을 취한다는 의미가 아닌가 싶다.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라는 우리 속담도 있듯이 타인을 설득하여 내 편으로 만드는 능력은 오늘날 현대인에게 무엇보다도 중요한 능력으로 꼽히고 있다. 사실상, 우리는 “예”라는 대답을 듣지 못하면 낙오될 수밖에 없는 ‘설득의 세계’에 살고 있다. 그것은 비단 세일즈맨, 광고업자 등 설득하는 능력에 생계가 달려 있는 사람들뿐만이 아니다. 회의, 협상, 신상품 발표 등 상대를 설득하느냐, 못하느냐에 따라 성패가 갈리는 것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어떠한 결정을 내릴 때 다른 사람들의 결정적인 의견이나 설득력 있는 근거는 중대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러한 점에서 이 책이 2002년 출간된 이래 2년 동안 50만부가 넘게 팔린 베스트셀러라는 것 이외에도, ‘설득’이라는 단어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누군가를 설득시키고 그 사람의 행동을 예측하고 내 의도에 가깝게 실행시킬 수 있는 것만큼 흥분되는 일이 있을까? 이러한 끌림은 필자가 이 책을 선정하게 된 결정적인 동기가 되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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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국. 이슈중심 인사관리. 삼영사. 2004.
김성국. 인적자원관리. 삼영사. 2005.
이현우 역. 로버트 치알디니 저(2001). 설득의 심리학. 21세기 북스. 2002. (전체 쪽수: 3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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