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CEO의 성공공식 -미샤 서영필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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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는 말


만드는 사람도 사는 사람도 이해하자


“한번 해보지 뭐”


화장품 “입스”의 공장 설립

뷰티넷 오픈


똑똑한 소비자를 따라갈 줄 아는 지혜


뷰티넷을 통한 온라인 시장의 성장

미샤의 재발견


두려움 없는


참고문헌
본문내용
들어가는 말

미샤 창업 CEO 서영필 사장

립스틱, 파우더 등의 화장품은 웬만한 국산 브랜드도 하나에 2만~3만원은 줘야 한다. 그러나 3,300원~9,800원만 주면 되는 화장품이 있다.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미샤’다. 이 초저가 화장품이 올 한해 화장품 시장을 뒤흔들어 놓았다. 미샤의 지난해 매출은 130억원, 순이익도 20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화장품은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유독 까다롭게 고르는 소비재다. 그러나 미샤는 소비자들에게 가격 대비 경쟁력이 괜찮다는 반응을 얻으며 20대 전후 여성과 주부들을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서영필 사장은 “화장품이 왜 비싸야 하는가?”라는 혁신형 아웃사이더적인 사고 방식으로 저가이면서도 품질이 탁월한 화장품을 시장에 내놓으면서 화장품 시장에 일대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만약, 미샤가 기존 업계의 룰을 따랐다면, 미샤는 실패했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기존 화장품 업계의 룰을 따르기 보다는 스스로의 룰을 만들어냄으로써 미샤를 안정적인 브랜드 메이커로 만들어 낼 수 있었다. 이뿐만 아니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통합이라는 세계 역사상 유례 없는 조화를 통해, 안정적인 얼리어뎁터 계층을 보유하는 등의 발상의 전환, 전 임직원의 자유로운 사고방식의 활성화를 통한 따뜻한 조직 문화의 확산 등 “21세기형 새로운 리더쉽”의 진면목을 볼 수 있었다.
참고문헌
이코노미스트 2004.12.28, “2004년 성공 CEO 우린 DNA가 다르다.”
매일경제 2006.03.20, CEO효과 안통하네
http://www.beautynet.co.kr/ 뷰티넷 홈페이지
글로벌 CEO의 성공공식, 김성국, 김민정 공저
미샤 3,300원의 신화, 우병현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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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내 화장품 시장의 분석] 미샤 분석
  • 글로벌마케팅’상 수상+ 2005년 5월 미국 뉴욕 5번가 매장 오픈 + 2005년 6월 이마트 입점 / 한불화장품과 제품공급계약 체결 + 2005년 8월 온라인 그룹 라이브도어와 제휴, 미샤 재팬 온라인 쇼핑몰 오픈 + 2005년 9월 코스메팃넷, 스위스퓨어 로 브랜드명 변경 3.미샤의탄생배경 ① 미샤의 시작, 뷰티넷인터넷은 우리 생활의 많은 부분을 바꾸어 놓았다. 미샤는 뷰티넷에서 시작되었고, 여성 네티즌들이 탄생의 주역이라 말한다. 서영필 사장은 200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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