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인 비즈니스, 글로벌CEO의 성공공식 -바디샵 아니타로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들어가며

II. 생애
II-i. “자극은 에너지와 창조력의 위대한 원천이다.”
II-ii. 사업가의 비전을 동반한 탄탄한 ‘광기’

III. 경영
III-i. 영적인 비즈니스
III-ii. 영적인 비즈니스의 궁극적 원천은 ‘인간’
III-iii. 윤리경영 & 책임의식
III-iv. 탐욕심에 대한 저항

IV. 리더십
IV-i. 여성 기업가의 위력
IV-ii. 확고한 자아존중감
IV-iii. 바디샴의 조직개편

V. 마치며

*참고문헌
본문내용
I. 들어가며

CEO라는 단어만으로도 경영과 관련이 없는 대부분의 사람들을 존경과 선망의 시선을 갖게하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삼성의 CEO’, '인텔의 CEO', '바디샵의 CEO'등의 수식어가 구체적으로 들어가게 되면 한층 더 강력한 인상으로 다가온다. 잘 알려진 기업체라면, 그것의 이름만 듣고도 그 기업의 특성이나 이념, 영향력등을 어렴풋하게나마 짐작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러할 것이다. 성공적이고 존경받을 수 있을만한 기업의 CEO는 그 기업자체의 가치보다 더 잠재력있는 역량을 지닌 인물일 것이고 그 사람만의 경영철학과 노하우를 궁금해 하게 하며 배우고 싶게까지 하는 힘도 지니고 있다.
고등학교 재학시절, 다니던 학교의 특성과는 어울리지 않게 ‘디자인’이라는 분야에 관심이 많았던 내게 나와같은 학창시절을 보내신 어느 분께서 추천해주신 책이 바로 아니타 로딕의 ‘영적인 비즈니스’였다. 디자인이라는 내용과는 다소 거리가 있었지만 아니타 로딕의 창의적인 경영방식이 디자인의 창의성이라는 요소와 어렴풋하게 연관이 되어서 재미있게 읽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경영을 조금이나마 배우고 접하는 아니타의 경영철학이야기는 그녀가 무엇을 이야기 하고 싶어 하는지 이제야 알 것 같다.
참고문헌
영적인 비즈니스, 아니타로딕 지음, 이순주 옮김, 김영사
좋은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짐 콜린스 지음, 이무열 옮김, 김영사
글로벌 CEO의 성공공식-생애, 경영, 리더십, 김성국, 김민정 공저, 삼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바디샵 & 존슨앤존슨 윤리경영
  • 바디샵(1) 아니타 로딕, 그녀는 누구인가? 서용구(2003), 시대의 창,『시장을 창조하는 마케팅 시장에 끌려가는 마케팅』p.331 “제품 라벨에 어떤 화학공식이 나와 있든 가슴을 크게 만들어주고 허벅지를 가늘게 만들어 주는 크림은 없다. 제조업체가 뭐라고 주장하든, 어떤 샴푸도 갈라진 모발을 치료해주지 못한다. 50대 여성에게 젊음을 되돌려 줄 수 있는 크림 같은 것은 이 세상에 없다. 정말 주름살을 갖고 싶지 않다면 오래 전에 웃음을 그쳤어야 한

  • 바디샵 THE BODY SHOP 기업분석및 바디샵 경영전략 사례와 CSR 활동 사레분석 레포트
  • 바디샵 CSR활동의 의미부여5. 결론 및 나의의견6. 참고자료1. The Body Shop 바디샵 브랜드소개1) 브랜드 로고더바디샵의 로고는 머리에서 발끝까지 모두를 이롭게 하는 브랜드라는 의미를 지닌다. 또 브랜드 고유 색상인 그린을 로고에 적용하고 있다.2) 바디샵 브랜드 정의 및 기원더바디샵(THE BODY SHOP)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 화장품을 판매하는 영국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이다. 더바디샵은 1976년 아니타 로딕 (Anita Roddick) 여사에 의해 간결한

  • [사회적 마케팅 실현 기업 및 사회적 마케팅 경영 조사] POSCO(포스코), The Body Shop(더바디샵)
  • 비즈니스북스)‘디자인이 브랜드와 만나다’ (유정미 지음, 시공사출판사)-사이트POSCOhttp://www.posco.co.kr/http://ko.wikipedia.org/wiki/%ED%8F%AC%EC%8A%A4%EC%BD%94http://www.poscoenc.com/main.asphttp://blog.naver.com/uniflower/140014423085http://blog.naver.com/uyagetno/20035987562The Body Shophttp://www.thebodyshop.co.kr/shopping/submain.asphttp://www.ohmynews.com/NWSWeb/View/atpg.aspx?CNTNCD=A0000387932http://cafe.naver.com/01089852843.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53http://beautifulwoman.tistory.com/85?srchid=BR1http%3A%2F%2Fbeau

  • 윤리경영 기업 사례연구 -더바디샵(The Body Shop)
  • 바디샵 고객들이 초청된 안트리오의 그린 콘서트 주최스포츠 조선, 일간 스포츠, 스포츠 투데이 선정 99년 소비자 인기 브랜드 대상 수상. 더바디샵 고객 마일리지 프로그램 도입2000본사 및 더바디샵 1호점인 명동점 이전홈페이지 리뉴얼 및 기념 후원금 876만원 유니세프 코리아에 전달캠페인 제품인 오시아나 타월의 수익금으로 아동 보육원 ‘성로원 아기집’에 공기 청정기, 에어컨 등을 기증2001아니타 로딕의 ‘영적인 비즈니스’ 도서 판매.

  • [국제기업] 다국적기업 바디샵 분석
  • 바디샵의 고객이 바로 여성이기 때문이다. 이는 다른 다국적 기업과 다른 전략으로 평가할 수 있다. 로딕은 단지 이윤추구가 아닌 바디샵의 모든 제품 하나 하나를 여성을 위해 만들고 있는 것으로, 이는 바디샵이 성공한 비밀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여성이 가진 자연스러운 미`를 지향하는 일관된 마케팅 전략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아니타 로딕은 그녀의 저서`영적인 비즈니스`에서 “미인은 백인이어야 하고, 흠이 없어야 하며 풍만한 가슴과 갸름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