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인 비즈니스, 글로벌CEO의 성공공식 -바디샵 아니타로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들어가며
II. 생애
II-i. “자극은 에너지와 창조력의 위대한 원천이다.”
II-ii. 사업가의 비전을 동반한 탄탄한 ‘광기’
III. 경영
III-i. 영적인 비즈니스
III-ii. 영적인 비즈니스의 궁극적 원천은 ‘인간’
III-iii. 윤리경영 & 책임의식
III-iv. 탐욕심에 대한 저항
IV. 리더십
IV-i. 여성 기업가의 위력
IV-ii. 확고한 자아존중감
IV-iii. 바디샴의 조직개편
V. 마치며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들어가며
CEO라는 단어만으로도 경영과 관련이 없는 대부분의 사람들을 존경과 선망의 시선을 갖게하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삼성의 CEO’, '인텔의 CEO', '바디샵의 CEO'등의 수식어가 구체적으로 들어가게 되면 한층 더 강력한 인상으로 다가온다. 잘 알려진 기업체라면, 그것의 이름만 듣고도 그 기업의 특성이나 이념, 영향력등을 어렴풋하게나마 짐작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러할 것이다. 성공적이고 존경받을 수 있을만한 기업의 CEO는 그 기업자체의 가치보다 더 잠재력있는 역량을 지닌 인물일 것이고 그 사람만의 경영철학과 노하우를 궁금해 하게 하며 배우고 싶게까지 하는 힘도 지니고 있다.
고등학교 재학시절, 다니던 학교의 특성과는 어울리지 않게 ‘디자인’이라는 분야에 관심이 많았던 내게 나와같은 학창시절을 보내신 어느 분께서 추천해주신 책이 바로 아니타 로딕의 ‘영적인 비즈니스’였다. 디자인이라는 내용과는 다소 거리가 있었지만 아니타 로딕의 창의적인 경영방식이 디자인의 창의성이라는 요소와 어렴풋하게 연관이 되어서 재미있게 읽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경영을 조금이나마 배우고 접하는 아니타의 경영철학이야기는 그녀가 무엇을 이야기 하고 싶어 하는지 이제야 알 것 같다.
- 참고문헌
-
영적인 비즈니스, 아니타로딕 지음, 이순주 옮김, 김영사
좋은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짐 콜린스 지음, 이무열 옮김, 김영사
글로벌 CEO의 성공공식-생애, 경영, 리더십, 김성국, 김민정 공저, 삼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