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설득의 심리학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기
- 문헌선택 동기 및 목적
2. 본론
- 책의 핵심내용소개, 인적자원관리에의 적용
ㄱ. 상호성의 법칙
ㄴ. 일관성의 법칙
ㄷ. 사회적 증거의 법칙
ㄹ. 호감의 법칙
ㅁ. 권위의 법칙
ㅂ. 희귀성의 법칙
3. 나오기 - 소감 및 의견
- 본문내용
-
1. 들어가기 - 문헌선택 동기 및 목적
나는 약삭빠르지도 않고 그렇다고 말을 유창하게 잘하는 편이 아니다. 그래서 많은 경우에 있어 다른 사람들의 책략이나 광고전략에 쉽게 넘어가는 편이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아무것도 모르고 주위에 의해 쉽게 넘어가는 사람은 더 이상 순진한 것이 아니라 세상을 모르는 바보이다. 사람들은 개인화성향이 강해지고 인간관계는 점차 피상화 되고 있다. 다양한 광고전술들이 시시각각 우리를 유혹하여 우리의 지갑에서 돈을 빼내고 있다. 이런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신을 다른 사람들과 사회로부터 지킬 수 있는 최소한의 자기 방어 전략이 누구나 에게 필요한 법이다.
‘설득의 심리학’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 행동을 취하게 만드는 가장 기본적인 6가지 불변의 심리학법칙을 소개하고 있어서 이 책에 끌리어 선택하게 되었다. 이를 잘 파악하면 나도 조금은 약삭빠른 여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보는 바이다. 그리고 인사관리도 본질적으로는 인간관계에 기초한 것이 아니던가.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생각한 인사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을 함께 제시해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