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년제과의 김생수 C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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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풍년제과’를 만나다. (3~4p)
ⅰ) Do you know ?
ⅱ) 이제 만나보자.

Ⅱ. 김생수CEO, 참 맛은 통한다! (5~9p)
ⅰ) 김생수CEO의 생애와 풍년제과의 설립
ⅱ) 풍년을 이끌어온 그의 경영철학
ⅲ) 맛있는 경영, 건강한 리더쉽

Ⅲ. 옆집 김 아저씨가 들려주는 인생노하우 (10p)
ⅰ) He say... to "YOUTH"

참고문헌(10p)
본문내용
Ⅰ. ‘풍년제과’를 만나다.
ⅰ) Do you know ?

전라북도의 시민들은 ‘가장 맛있는 빵이 먹고 싶다면 어디로 가겠느냐’라는 질문을 받으면 십중팔구 풍년제과로 가겠다고 대답하곤 한다. 전라북도의 제과사업 현황은 파리바게뜨, 크라운베이커리,를 위시한 프랜차이즈 점과 지역 제과소의 경쟁으로 요약된다. 대형 프랜차이즈의 격한 공습에도 불구하고 꿋꿋하게 전북인의 입맛을 지켜온 전북인의 ‘명품빵’을 만들어내는 곳이 있으니, 그곳이 바로 이다. 전라북도를 벗어나면 풍년제과의 간판은 볼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전북 인들은 풍년제과를 대한민국 전역에 포진한 제과업체로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 정도로 전북 인들에게 풍년제과는 최고의 빵집, 최고의 명품 과자점인 것이다. 전라북도내의 풍년계열 제과점이 벌어들이는 연간 수익은 대표적인 대형 프랜차이즈 제과점인 파리바게뜨와 크라운베이커리를 상대로 비교하기에 전혀 모자람이 없다. 아래는 2002년부터 2005년까지의 전북지역 제과사업체 간의 매출, 성장을 비교한 그래프이다.
참고문헌
글로벌 CEO의 성공공식 / 김성국.김민정 공저

외... 김생수CEO와의 만남
풍년제과 공식 홈페이지 - http://www.pnbakery.co.kr/
새전북신문 2006-03-07 강영희 기자의 기사 - ‘전북빵 자존심 지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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