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어린이 학습지 비교`웅진`과 `대교`-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을 바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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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3.09.2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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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 회사소개

본론 :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결론 : SWOT 분석

결론 : 전략
본문내용
학습지 시장 규모가 급성장한 배경

교육열이 매우 높은 국가
연 60조원의 총교육비 가운데, 48%인 29조원이 사교육비
교육의 중요성으로 경기변화에 민감하지 않은 특징

학습지 시장의 잠재력

학습지 사업의 시장규모 4조원
95년 이후 매년 15%~30%정도 성장세
현재 유아(8000억원), 초등(3조원), 수능(800억원) 등 회원수 약 600만명
빅4(대교,웅진,재능교육,교원) 70%점유
한솔교육, 윤선생영어교실 틈새시장선전
So, 사교육비중 학습지비중 커지고 있음

학습지경쟁사 현황

보급형 : 아이템플
지도형 : 대교의 눈높이, 웅진의 씽크빅, 재능의 스스로 학습, 교원의 구몬, 장원교육, 영교, 한솔, 윤선생 영어의 파닉스 시리즈, 튼튼영어, 모교연의 두리두리 등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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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들이 구매결정시 참고로 하는 요인에 대한 분석과 소비자 설문 분석 자료가 없어서 아쉬움.
  • a12***
    (2006.11.11 12:5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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