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머리말 3

문헌선택 동기 및 목적 3


Ⅱ. 본문 3

책의 핵심 내용 소개 3

1. 사람 먼저... 다음에 할 일 3
2. 냉혹한 사실을 직시하라(그러나 믿음은 잃지 말라) 5
3. 고슴도치 컨셉(세 개의 원 안의 단순한 것) 6
4. 규율의 문화 6
5. 기술 가속페달 8
6. 플라이휠과 파멸의 올가미 9

Ⅲ. 맺음말 10

나의 소감 + 의견 및 비평 10



Ⅳ. 참고문헌 13
본문내용
처음에 교수님이 내주신 추천도서 리스트들을 쭉 훑어보는 가운데 반가운 저자의 이름이 눈에 들어왔다. 바로 짐 콜린스. 예전에 경영학 도서의 스테디셀러였던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이란 책을 인상 깊게 읽은 적이 있어서 망설임 없이 같은 저자의 책을 선택하기로 했다. 이 책은 경영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가 생각해봤을 법한 주제를 화두로 삼고 있다. 미묘한 어감 차이를 가지는 좋은 기업과 위대한 기업을 어떻게 나누어서 다루고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고 싶었으며, 그 차이는 무엇에 의해서 어떻게 발생하게 되는지에 대해서도 궁금하였다.
이 책은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는, 시간을 초월하는 원리에 관한 책인데, 여기에서 말하는 좋은 기업이라는 것은 다른 기업들과 비교해서 별 차이가 없는 성장과 수익을 보여주며 현상을 유지하는, 그저 그런 일반적이고 평범한 기업이다. 이와는 달리, 위대한 기업은 주식 수익률이나 누적 가치에서 다른 기업들과는 확연히 구분되는 눈부신 성과를 이룩하고 지속시켜 온 기업을 말한다. 짐 콜린스는 이런 위대한 기업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내고, 이 기업들이 단지 좋은 기업이 아닌 위대한 기업이 될 수 있었던 이유를 밝혀내기 위해서 ‘Good to Great’연구팀을 만들었다. 나는 이 책을 통해서 내가 한 기업의 CEO로서 자사를 위대한 기업으로 이끌어가려는 생각을 가정하면서 차근차근 읽어 내려갔다.

참고문헌
짐콜린스, 제리포라스 (2002),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김영사, 471쪽.
김영재․김성국․김강식 (2005), 『인적자원관리』, 삼영사, 697쪽.
김성국․김민수 (2005), 『이슈중심 인사관리』, 삼영사, 413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원제 - Good To Great>』를 읽고.”
  • 경영학 원론 단행본 서평 REPORT“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를 읽고.”경영학원론 책장을 덮는 순간 나는 긴 여정의 끝에서, 그리고 작은 깨달음의 시작에서 감사했다. 책을 선택한 이유는 첫째로는 약 5개월 전에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책이고 둘째로는 짐 콜린스가 썼다는 점, 셋째로는 마치 보고서 같이 여러 자료를 바탕으로 귀납적인 방법을 도구로 연구에 따른 결론을 도출해 내고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고, 마지막으

  • [독후감, 서평]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를 읽고
  • 좋은 기업을 넘어.위대한 기업으로제 1장.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요약‘죽음을 그토록 어렵게 만드는 것, 그것은 채워지지 않는 호기심이다.’라는 메릴 마크햄의 서부의 밤을 1장의 첫머리에 써놓은 작가의 의도는 호기심이라는 출발점 아래서 연구팀이 출발했음을 그 연구결과가 이 책이라는 것을 더욱 명료히 하기 위해서라 여겨진다. 작가는 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회사로 도약한 기업들을 살피기 위한 첫 번째 노력으로 업계와 독립적으로

  • [경영독후감]`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를 읽고
  • 좋은 기업을 넘어서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짐 콜린스(5년간 연구) 김영사出版1장.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Good is the enemy of Great)X도약에 성공한 기업들이 공통점아니라O도약에 성공한 기업이 공통적으로 비교대상기업과 구별되는 점이 무엇인가?1435개기업 분석도약한기업(11)비교대상 11개기업+지속실패기업(7)블랙박스 안에 무엇이 있을까?큰 성과좋은 성과착 상플 라 이 휠단계5의리더십사람 먼저다음에 할 일고슴도치 컨셉

  • [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짐 콜린스의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이라는 책은 서점에 갈 때 마다 베스트 셀러에서도 가장 잘 보이는 자리에 위치한 두툼한 책이어서 눈에 익어 익히 알고있었다. 하지만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는 옛 속담이 전해지듯 내 경험상 유명한 베스트 셀러들은 읽고 나면 뭔가 뜻 깊은 메시지를 전달해 준다거나 뭔가의 생각할 거리를 제공해 준 다기보다는 그저 읽히기 쉽고 가벼운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 [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를 읽고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짐 콜린스는 ꡐ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ꡑ(Built to Last)의 저자로 이미 국내에 알려져 있다. 신경영 서적의 베스트셀러 저자인 짐 콜린스가 두 번째로 출간한 역작 Good to Great는 기업을 하려는 많은 리더들에게 훌륭한 자세와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좋은 기업이 15년을 지탱하지 못하는데 반해 위대한 기업은 50년 내지 100년 이상을 버텨온 이유가 무엇인가에 대하여 진지한 물음을 던지고 있다. 그가 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