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머리말 3
문헌선택 동기 및 목적 3
Ⅱ. 본문 3
책의 핵심 내용 소개 3
1. 사람 먼저... 다음에 할 일 3
2. 냉혹한 사실을 직시하라(그러나 믿음은 잃지 말라) 5
3. 고슴도치 컨셉(세 개의 원 안의 단순한 것) 6
4. 규율의 문화 6
5. 기술 가속페달 8
6. 플라이휠과 파멸의 올가미 9
Ⅲ. 맺음말 10
나의 소감 + 의견 및 비평 10
Ⅳ. 참고문헌 13
- 본문내용
-
처음에 교수님이 내주신 추천도서 리스트들을 쭉 훑어보는 가운데 반가운 저자의 이름이 눈에 들어왔다. 바로 짐 콜린스. 예전에 경영학 도서의 스테디셀러였던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이란 책을 인상 깊게 읽은 적이 있어서 망설임 없이 같은 저자의 책을 선택하기로 했다. 이 책은 경영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가 생각해봤을 법한 주제를 화두로 삼고 있다. 미묘한 어감 차이를 가지는 좋은 기업과 위대한 기업을 어떻게 나누어서 다루고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고 싶었으며, 그 차이는 무엇에 의해서 어떻게 발생하게 되는지에 대해서도 궁금하였다.
이 책은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는, 시간을 초월하는 원리에 관한 책인데, 여기에서 말하는 좋은 기업이라는 것은 다른 기업들과 비교해서 별 차이가 없는 성장과 수익을 보여주며 현상을 유지하는, 그저 그런 일반적이고 평범한 기업이다. 이와는 달리, 위대한 기업은 주식 수익률이나 누적 가치에서 다른 기업들과는 확연히 구분되는 눈부신 성과를 이룩하고 지속시켜 온 기업을 말한다. 짐 콜린스는 이런 위대한 기업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내고, 이 기업들이 단지 좋은 기업이 아닌 위대한 기업이 될 수 있었던 이유를 밝혀내기 위해서 ‘Good to Great’연구팀을 만들었다. 나는 이 책을 통해서 내가 한 기업의 CEO로서 자사를 위대한 기업으로 이끌어가려는 생각을 가정하면서 차근차근 읽어 내려갔다.
- 참고문헌
-
짐콜린스, 제리포라스 (2002),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김영사, 471쪽.
김영재․김성국․김강식 (2005), 『인적자원관리』, 삼영사, 697쪽.
김성국․김민수 (2005), 『이슈중심 인사관리』, 삼영사, 413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