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설득의 심리학 읽고 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⑴ 상호성의 법칙칮
⑵ 일관성의 법칙
⑶ 사회적 증거의 법칙
⑷ 호감의 법칙
⑸ 권위의 법칙
⑹ 희귀성의 법칙


Ⅲ. 결론
본문내용
“경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자원은 Financial Resource(FR)과 Human Resource(HR)이다. 그렇기 때문에 경영자는 이러한 소양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얼마전 인적자원관리에 관한 말씀을 듣고자 찾아뵌 최동석님께서 하셨던 말씀이다.

「설득의 심리학」을 처음 접했던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경영을 함에 있어 인간의 심리를 잘 알아야 하는 분야는 마케팅이라고만 생각을 했다. 그러나 경영에 있어서의 인적자원의 중요성을 깨달은 뒤에 이런 의문을 갖고 다시한번 이 책을 읽기 시작하였다. ‘인간의 심리를 아는 것이 인적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에 있어 어떤 연관성이 있을까?’
포드 시스템이 처음 도입되어 대량생산 체제가 시행되기 시작하였을 무렵에는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대량생산을 통해 생산 활동을 극대화 하고 최대의 경제적 혜택을 조직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중요시 되었다. 그러나 조직행동이 체계적으로 연구되고 인사조직에 대한 새로운 이론들이 제기되면서 기존에 강조되었던 작업과정의 능률 보다는 조직원간의 상호영향력을 적절히 컨트롤 하는 것이 조직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로 떠오르게 되었다.
따라서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내게 긍정적인 영향이 미치도록 이끌 수 있는가를 파악하는 것이 조직에서 활동하고 관리하는 데에 있어서 핵심이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나서 약 45억년 전부터 존재해 온 지구라는 행성, 아직까지도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않는 불가사의한 지구라는 행성과 모든 생명체의 신비가 있는 이곳 지구가 다름 아닌 만물의 영장이라고 하는 인간의 이기심과 무관심으로 인해 병들어 가고 있으며 결국에는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명체의 삶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음을 경고하고 있다.나는 유발 하라리의 ‘호모 데우스’를 읽고 나서 단순히 앞으로 잘 살고, 못사는 문제를 떠나서 우리 인류의 미래에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읽고나서 느낀점 (독후감)1. 감정의 안쪽 책 개요심리학자인 저자 김태형의 눈으로 영화를 분석한 감정의 안쪽에서는 감정의 안쪽, 감정의 대결, 극단적 감정, 감정의 치유 이렇게 4가지 목차로 구성하여 각 목차별로 주제에 맞게 영화들을를 선정하여 등장인물들의 내면은 심리학자의 관점으로 들여다본 책이다.여기에서 영화 등장인물들의 심층적인 심리와 그중에서도 감정에 주목하여 저자의 심리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하여 독자들이 가지고 있는

  • 읽기 영역 분석 읽기영역 성격 읽기영역 목표 읽기영역 내용구성 읽기영역
  • 독서문화와 현대의 독서 문화를 비교하여 평가하기◦ 풍자와 표현의 자유에 대해 토의하기-9학년정보전달설득사회적 상호작용정서표현글의 수준과 범위해당분야의 실용적 정보를 담은 책사회적 현안에 대한 글쓴이의 의견과 평가가 잘 드러난 글역사적 의미가 있는 선언문인물이나 세태를 풍자하거나 비판한 촌평다양한 함축적 표현을 활용한 만화성취기준(1) 실용적 정보를 담은 책을 읽고 정보의 효용성을 판단한다.(2) 논평을 읽고 글쓴

  •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이론 퀴즈 시험
  • 심리학자인 로버트 치알디니 교수는 3년 동안 세일즈맨, 광고업자, 자선기금조성자등 설득 전문가들의 참여적 관찰 (‘스파이’ 활동: 본래의 정체와 의도를 숨기고 관심있는 단체에 잠입하여 일원으로서 직접 활동)을 통해 그들이 사람들을 설득하기 위하여 사용한 수천 가지 설득 전략을 6개의 설득 법칙으로 설명하고 있다.사람들은 쇼핑을 할 경우 ‘비싼 것 = 품질이 좋은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쉽게 의사결정을 하는 경향이 있다.(예. 보

  • (인강)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시험완벽정리
  • 설득의 기술로버트 치알디니와 이현우 교수가 제시하는 동서양 어디에서도 통하는 설득의 심리학 법칙에 대해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논의한다.10-1 로버트 치알디니(Robert Cialdini) 교수의 설득의 법칙미국의 사회심리학자인 로버트 치알디니 교수는 3년 동안 세일즈맨, 광고업자, 자선기금조성자등 설득 전문가들의 참여적 관찰 (‘스파이’ 활동: 본래의 정체와 의도를 숨기고 관심있는 단체에 잠입하여 일원으로서 직접 활동)을 통해 그들이 사람들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