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대화의 기술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택 동기 및 목적 - 왜 『대화의 기술』인가

Ⅱ. 핵심 내용 - 여러 가지 대화의 기술들

Ⅲ. 의견 및 비평
ꊱ 의사표현도 하나의 기술이다
ꊲ 여성들을 위한 대화의 기술들
ꊳ 비판적으로 사고하기

Ⅳ. 맺음말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선택 동기 및 목적 - 왜 『대화의 기술』인가

인간은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는 사회적인 존재로서 타인과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를 구성해나가기 마련이다. 커뮤니케이션은 인간사회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서 인간은 언어적, 혹은 비언어적 상징을 통해 정보나 의견을 주고받고 의사소통을 하게 된다. 날이 갈수록 복잡다단해지는 현대사회에서 의사소통 능력은 살아가는데 있어 무엇보다도 중요한 요소로서 부각되고 있으며 우리는 대화를 하지 않고서는 이 세상을 살아갈 수 없다.
혼자만 묵묵하게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있다. 하루 종일 존재감 없이 거의 말을 하지 않고 오로지 혼자서 일을 처리하고 칭찬도 혼자 듣는다. 그러나 그의 뛰어난 업무능력에도 불구하고 그는 승진도 잘 되지 않고, 동료들도 그와 가까이 하는 것을 꺼린다. 흔히 사람들은 직장에서 일만 열심히 잘하면 만사가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현실을 그렇지 않다는 것을 우리는 경험을 통해 알 수 있다. 이렇듯 대화의 중요성은 일상적인 생활 뿐 아니라 직장 생활에서도 뚜렷하게 부각된다.
참고문헌
Matthew Mckay 외,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기술』, 1999

윌리엄 페즐러 외, 『착한여자 콤플렉스』, 1993

에일 게반스『남자처럼 일하고 여자처럼 승리하라』, 해냄, 2000

최양호, 『이미지 PR::끌리는 사람의 기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6,

레스 기블린, 『말하는 습관이 운명을 바꾼다』, 리앤북스,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하는 대화의 기술 을 읽고
  • 『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하는 대화의 기술』을 읽고.교권이 바닥에 떨어졌다는 말이 심심치 않게 들려오는 요즈음, 교사와 학생의 관계 회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전의 교사들처럼 엄격하고 위엄 있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보기도 하고, 또 더러는 교사와 학생이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통해서 좀 더 대등한 관계에 있는 게 바람직하다고 보기도 한다. 물론 교사가 상황에 따라서 진지하고 엄한 태도를 보이는 것

  • [독후감] `대화의 기술`을 읽고
  • ‘대화의 기술’을 읽고 - 폴렛 데일 -공격적이지 않으면서 단호하게 나를 표현하는 대화의 기술처음 이 책을 읽게 된 동기는 내 생각, 내 의견을 분명히 표현하지 못하는 내 자신에 대해 못마땅해서 해결할 방법이 없을 까 고민하던 중 인터넷 서적을 검색하다가 ‘대화의 기술’이란 책을 발견하게 되어 사서 읽게 되었다.이 책은 공격적이지 않으면서 단호하게 나를 표현하는 방법들이 나와 있다.나는 평소 친구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했다. 내 여

  • 독후감 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하는 대화의 기술을 읽고
  • 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하는 대화의 기술을 읽고-말은 마음을 보여주는 창입니다.-사람의 ‘말’은 생각과 사고와 느낌의 표현이다. 사회 생활을 하면서 ‘말’로 인한 오해가 생기고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기는 경험을 누구나 했을 것이다. ‘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하는 대화의 기술’이라는 책은 제목 그대로 실제 상담 경험을 엮어낸 학생과의 바람직한 대화 방법이 실려 있었다. 교사는 하루에도 수백 수천만 마디의 말을 하고 있다. 교사가 되고

  • 독후감 ‘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하는 대화의 기술’을 읽고
  • ‘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하는 대화의 기술’을 읽고가정학습 과제로 내주신 책들 중에 제목이 가장 와 닿아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교사들이 흔히 겪을 수 있는 매너리즘에 빠진 나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이 책은 집단따돌림, 학습, 진로상담, 일상생활, 등교거부, 학부모 상담으로 크게 나뉘어 있고 그것들은 또 따돌림을 당하는 아이에게, 친구를 따돌리는 아이에게,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에게, 학습에 의욕을 보이지 않는 아이에게,

  • 독후감 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하는 대화의 기술 을 읽고
  • ‘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하는 대화의 기술’을 읽고가정학습 과제로 내주신 책들 중에 제목이 가장 와 닿아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교사들이 흔히 겪을 수 있는 매너리즘에 빠진 나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이 책은 집단따돌림, 학습, 진로상담, 일상생활, 등교거부, 학부모 상담으로 크게 나뉘어 있고 그것들은 또 따돌림을 당하는 아이에게, 친구를 따돌리는 아이에게,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에게, 학습에 의욕을 보이지 않는 아이에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