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독서감상문]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문헌선택 동기 및 목적
- ‘관계’를 기본으로 하는 조직 행위
책의 핵심 내용 소개
1) 모든 선택에는 반드시 끌림이 있다.
2) 끌림을 유지하는 1%의 차이
3) 끌리는 사람은 이렇게 관계를 유지한다.
의견 및 비판
1) 끌리는 사람에겐 정말 특별한 것이 있는가?
2) 끌리는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은?
우리가 쉽게 놓치고 지나가 버린 것은 무엇인가?
3) 조직 행위적 관점에서의 인간관계
소감
-실천의 중요성, 그리고……
- 본문내용
-
문헌선택 동기 및 목적
‘관계’를 기본으로 하는 조직 행위
경영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무엇일까? 마케팅, 인사, 회계.... 수많은 경영관련 과목들이 머릿속에 떠오를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개념들은 모두 경영의 하위개념일 뿐이지 경영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경영의 가장 기본적인 밑바탕이 되는 것이라고는 볼 수 없다. 경영이라는 것은 수많은 조직들이 모여 조직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조금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회사를 이끌어 나가는 것이다. 그리고 그 조직들을 구성하고 있는 것은 바로 사람이다. 따라서 경영이란 결국 조직을 이루고 있는 사람들의 행위로 이루어진 것이며 이렇게 사람들끼리 부딪히게 되면 필연적으로 “관계”라는 것이 생성되게 된다.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지 않은 채로 혼자서 경영을 해나갈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크게는 기업과 기업 사이의 거래, 작게는 바로 내 옆자리에 앉아있는 직장 동료와의 직장생활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알게 모르게 복잡하게 거미줄같이 얽힌 관계들 속에서 경영이라는 것을 해나가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성공적인 경영을 위해서는 관계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그것을 적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