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성공공식 -BMWKorea 김효준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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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Ⅱ.본론
1. 상고 출신 글로벌 CEO
2. 당신같은 사람에게 학위가 필요합니까?
3. 김효준 사장의 경영 철학
4. 고객, 고객, 고객
5. 돈 보다 미래 비전으로 직원 충성심 유도
6. Nobless Oblige

Ⅲ.결론 :브랜드는 곧 자존심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Profile: BMW Korea (주) 사장 金 孝 俊
1957년생
1975년 덕수 상업 고등학교졸업
1997년 한국방송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2001년 서울대학교 경제연구소, 세계경제최고전략 과 정 제 1기 수료
2005년 서울 과학 종합 대학원 CEO 과정 제 1기
1994년 (주)한국 신텍스 대표이사 부사장
1995년 BMW Korea(주) 상무이사
1998년 BMW Korea(주) 부사장
2000년 BMW Korea(주) 사장 취임
2003년 아시아인으로는 처음으로 BMW Group 본사임원으로 선임
2005년~현재 사단법인 다국적 기업 최고 경영자 협회(KCMC)부회장

김효준 BMW코라이 사장. 그에게 따라다니는 등번호는 ‘상고 출신의 글로벌 CEO’이다. 95년 BMW상무로 스카웃 된 그는 빠른 시간 안에 전세계 BMW 그룹 가운데 가장 조직적이고 믿을만한 조직체계와 인적 구성을 구축했으며 취임 2년 후 자동차 판매량이 3배로 증가하는 등 BMW 코리아가 국내에 정착, 최고의 수입차 BMW를 인식시키는데 일조했다. 그는 국내 시장에서 단 한차례도 벤츠, 렉서스, 아우디 등 내로라하는 수입차들의 ‘추월’을 허용하지 않았다. BMW는 이제 본고장인 유럽보다 한국시장에서 브랜드 지명도가 더 높은 ‘강남의 국민차’가 됐다. 그가 헬무트 판케 BMW그룹 회장의 각별한 신임을 받고 있는 것도 이러한 발군의 화약 덕분임은 재론의 여지가 없다.
참고문헌
1.신문기사:
2006-02-19 매일경제
2006-02-27 파이넨셜 뉴스
2006-03-19 조선일보
2006-04-10 세계일보
2005-07-22 한계레 21

2.참고도서
『나의 꿈은 글로벌 CEO』월간조선사, 김해동 외 28인
『글로벌 CEO의 성공 공식』삼영사, 김성국·김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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