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소아과] 비염 개선을 위해 내원한 남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환자정보

2. 망문문절

3. 처방

4.고찰
-환자에 대한 고찰
- 辨證 소견
-治法 및 處方에 대한 소견

5.참고문헌
본문내용
. 고찰

< 환자에 대한 고찰 >
나이 또래에 비해 신장은 약간 작은 반면 살은 많이 쪄 비만하게 보였다. 진료실에 들어오자마자 코가 답답한 듯 계속 손으로 비벼댔다. 육안으로 보기에도 코 주위의 기운이 답답하고 막힌 듯한 인상을 주었다. 진료 차트에는 천식 아토피를 3세 때부터 앓았다고 되어 있는데 6월13일 문진 시에는 천식, 아토피 증상을 육안으로 확인하기는 어려웠다. 아토피, 천식, 비염 등 소아 알레르기 진환의 3가지 유형을 모두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참고문헌

백동진 저, 신천임상침법, 정담출판사. 2004, p160
정재환, 이진용, 김덕곤 저, 동의소아과 임상실습, 2005, p139
경희의료원 원내처방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함소아한의원 마케팅전략
  • 사례연구를 진행해보았습니다.월마트의 비용우위가 발생하게 되는 근본적인 원천을 알아보고 비용구조를 분석하여 어떻게 경쟁우위를 차지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2월마트는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를 통틀어 최대의 유통업체이다.현재 전세계 7000여개의 체인점을 거느리고 있으며 현재 3가지 형태의 유통업체를 운영하고 있는데 첫째가 월마트 스토어로 의류나 잡화를 판매하는 할인점이며둘째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인 샘스클럽

  • 편강한의원 `편강탕` 마케팅 분석
  • 한방 제품들의 홍보 확대- 편강탕에 비해 비교적 인지도가 낮은 소화제나, 보습크림 제품에 대한 홍보를 확대3) 한의학에 대한 젊은층이나 외국인들의 부정적 이미지 제고4) 기존의 이름만 알린 홍보방식을 넘어선 제품의 우수성과 상세한 특성들을 홍보매출액 자료 출처2008년, 2009년 매출액 (뉴시스와이어)http://newsiswire.co.kr/news/read.php?sccolumn=title%2Ccontent&scstring=%C6%ED%B0%AD%C7%D1%C0%C7%BF%F8&db=news2007&uid=222952010년 매출액 (조선일보)http://businessnews.chosun.co

  • 한의원 분석 보고서
  • 개선책이 꼭 필요한 상황이라고 생각된다. 6)재정 관리재정 관리는 재무 관리 또는 재무 행정이라는 말과 혼용되고 있는데, 이는 조직이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재정 자원을 합리적이고 계획적으로 동원하고 배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관리하는 전 과정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보건의료서비스 분야에서의 재정 관리는 다른 조직들과는 다르게 독특한 성격을 갖고 있는데, 이는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의 형태가 그 본질(성격)상 일반인들에 눈

  • [한의학][소아과사례] tic 장애, 嘔吐를 호소하는 만성 腹痛 환자
  •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소아의 생리적 특성으로 나타나는 소화기 및 정신신경계의 만성적 기능적 장애는 재발율이 높은 양방적 치료보다는 한방적 치료가 훨씬 더 효과적이다. 하지만 이에 대한 치험례 및 대조군연구, 통계자료가 아직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앞으로 이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參考文獻1. 黃帝內經素問 ․ 擧痛論篇, 2007, 여강2. 동의소아과학, 김덕곤 외, 2002, 정담3. 동의소아과 임상실습, 정재환, 이진용, 김덕곤, 2009, 경희대학교

  • [병원경영] 여성전문병원 미즈메디 성공요인과 경영전략
  • 사례에서 볼 수있듯이 우리나라 병원이 개방 후 무한한 경쟁 체제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력 유치, 병원 경영과 소유권 분리, 병원 자체의 서비스의 특별화 전략이 있어야 할 것으로 보여진다. 미래의 병원경영의 답은 통합화,복합화,양한방 협진에 있다. 미래병원의 형태는 통합의료기관의 출현과 병과 병원간의 연계망이 확산되고, 양한방 협진 및 대체의학의 도입이 활발 해 질것이다. 특히 병원간 연계망이 확산되는 것과 관련 단일 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