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현대카드W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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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06.2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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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광고설명
1)내용
2)광고기간
3)광고주,광고대행사

2.마케팅 전략/ IMC분석
1)마케팅 전략
2)IMC분석

3.소비자 입장에서의 효과
1)소비자 입장에서의 직접적인 효과
2)사회 윤리적 효과
3)문화적 가치와 라이프 스타일에있어서의 효과

4.해당 기업 광고 전략에 대한 개선 건의 사항
본문내용
○해당 광고물의 마케팅, IMC 전략 분석
1)마케팅 전략
(1)현대카드
알파벳마케팅 (신용카드의 개별브랜드화)
디자인마케팅
(컬러카드, 미니M카드, 투명카드, 갤러리카드 등)
포인트마케팅 (M포인트, W포인트 등)
VIP마케팅
(2)현대카드 W
FUN마케팅
캐릭터마케팅

○소비자 입장에서의 효과
1) 소비자 입장에서의 직접적인 효과
포인트 제도의 실용성
소비자들에게 과소비 문화를 조장
2)사회 윤리적 효과
풍속 저해
어린이의 정서 저해
캥거루 족의 확산
3) 문화적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에 있어서의 효과
문화 생활을 통한 삶의 질이 높아짐
문화적 요소와 경제적 요소를 모두 충족시켜 효율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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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참고할 내용이 하나도 없네요.. 휴..
  • hyun2***
    (2007.05.10 21:3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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