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태평양 화장품의 해외시장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중국시장 특성
(1) 일반적 시장의 특성
(2) 일반적 소비자의 특성
(3) 진출 시 유의사항

2. 중국의 화장품 시장 분석
(1) 시장현황
(2) 진출현황
(3) 수요동향

3. 태평양 화장품의 중국 시장 진출
(1) 진출 현황
(2) 진출 방식
(3) 경쟁사 분석

4. 태평양 화장품의 프랑스, 미국 진출 현황
(1) 진출 배경
(2) 진출 방식
(3) 진출 현황

5.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1) 중국
(2) 프랑스
(3) 미국

6. 현지 인사, 조직

Ⅲ. 결론

참고 자료 및 사이트
본문내용
Ⅰ. 서론

지난 1945년 광복과 함께 설립된 태평양은 60년 동안 국내 화장품 시장 점유율에서 1위를 지켜왔다. 태평양의 제품 개발사는 한국의 화장품 발전사라고 할 정도로, 불모지였던 한국 화장품 시장을 꾸준히 개척해왔다. 이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은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 여부에 달려있음을 안 태평양은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을 도모하게 되었고 본격적인 해외 진출은 1990년 초에 중국과 프랑스에 현지생산 공장을 설립하면서 시작되었다.
현재 글로벌 로고 ‘아모레퍼시픽 (AMOREPACIFIC)’의 발표를 시작으로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이 가시화되고 있으며 현재 '라네즈'로 중국 시장을 선점하고, 화장품의 본고장인 프랑스에서 '롤리타 렘피카'로 향수 시장 3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미주지역도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로 공략하고 있다.
태평양은 브랜드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선진국 화장품 업체들처럼 회사 이미지보다 브랜드 위주로 전략을 바꾸고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국제적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한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과 프랑스, 미국을 중심으로 진출 사례, 현황 및 현재 지속적 공략중인 나라의 전략을 분석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 조선일보 www.chosun.com
- 매일경제뉴스 http://www.mk.co.kr/
- Cosmetic mania news http://www.cmn.co.kr
- 동아뉴스 www.dongailbo.co.kr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수출입정보은행 http://www.khidi.or.kr
- 보사 의학신문 http://www.bosa.co.kr
- 머니투데이 http://news.moneytoday.co.kr/
- 서울경제 http://economy.hankooki.com
-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
- 라네즈 http://www.laneige.co.kr
- 아모레 퍼시픽 http://www.amorepacific.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시장으로 진출하기 시작했다. 화장품에 있어서는 후진국이라는 약점에도 불구하고, 프랑스에서의 실패 사례를 거쳐 미국과 중국까지 진출하며 성과를 올리고 있다. 단기적인 투자가 아닌 중장기적으로 그들의 시장을 한국에서 세계로 확대해나가는 아모레퍼시픽의 부단한 노력과 끊임없는 대외경쟁을 통하여 국내기업의 자존심은 물론 흑자경영과 함께 가치 있는 윤리경영을 실천하기에 선정하였다.2. 기업 소개태평양(아모레 퍼시픽)은 1945년 9월 5

  • [국제경영사례분석] LG생활건강의 중국, 베트남시장에서의 전략 분석 비교
  • 화장품업체들이 위기상황에 처해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으로 화장품 업계가 어떻게 해외에 진출하여 글로벌 전략을 펼치는 지에 대한 조사 필요성을 느꼈다. 특히 LG생활건강은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태평양에 이어 2위의 업체로 1위와의 매출액 차이를 줄이고, 더 나아가 업계1위가 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사례분석을 통해 국제경영에서 현지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LG생활건강은 프랑

  • [국제경영] 태평양(아모레 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성공사례 분석
  • 국제적 명성과 판매가 따라주지 못하는 데에는 분명 이유가 있다고 본다. 최근 화장품시장은 계속되는 경기불황의 여파로 국내 화장품시장이 정체를 보이는데다 과다경쟁에 따른 유통질서문란과 수입품의 시장잠식 심화 등으로 경영환경이 날로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따라 내수시장을 탈피하고자 국내 주요 화장품 업체들은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시작하였다. 우리는 열악해지는 국내시장을 탈피하고 해외로 진출하여 성공을 거둔 태평양의

  • [다국적기업론] 태평양 라네즈의 중국진출 성공기
  • 진출을 통해 화장품 선진시장인 프랑스에서 여성향수인 롤리타 램피카(Lolita Lempicka)로 향수 시장 점유율 4위를 기록하며 해외진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었다. 그 후 태평양은 중국에 진출해 급변하는 중국의 사회적 환경 속에서의 중국 여성들의 유행의 민감성을 포인트로 두고,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적적한 해외 진출 전략으로 성공적으로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 이러한 해외 진출의 성공에 힘입어 태평양 화장품을 국제기업의 경영성공 사례로 선정하

  • [국제경영] 태평양 국제경영사례
  • 시장의 불확실성‧불안정성 또한 오늘날 기업이 직면한 또 다른 현실이다.(주)태평양 (이하 태평양) 또한 야심 차게 중국 시장에 발을 디딘 기업 중 하나이다.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비교적 성공적으로 프랑스 시장에 진출했다고 평가 받고 있는 지금 태평양의 중국 진출 현황은 어떠한가. 중국으로의 진출을 이끈 그 배경은 무엇이며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해외 진출 전략은 무엇인가. 이 점이 본 태평양 국제 경영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