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다국적기업 월마트의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월마트 소개
a) 점포별 현황
b) 운영진들

2. 월마트의 진출국가
a) 남미 유럽 아시아
b) 한국진출 실패요인 및 인수

3. 진출 전략

4. 경쟁력 분석

5. 해외진출 및 성공요인

6. 국내 실패 요인

7. 결론
본문내용
2. 월마트의 진출국가
진출국가
Ⅰ.남미 유럽
:브라질, 멕시코, 독일, 영국
Ⅱ.아시아
: 한국, 중국, 인도네시아, 일본

한국 진출:1998년 7월 11일 진출
Ⅰ.막대한 자금력에 비해 부진함
Ⅱ.토종기업에 인수
참고문헌
http://www.walmartkorea.com/
http://people.naver.com/search/
한국체인스토어협회
www.kosca.or.kr
월마트
- 슈퍼마켓 하나로 세계유통을
지배하기까지. 2003.
      로버트 슬레이터 지음.
남문희 옮김. 해냄 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사례를 조사하고 해당 기업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을 나열하시오 그리고 향후 해당 기업이 취해야 할 국제경영전략을 제시하시오
  • 리포트국제경영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사례를 조사하고 해당 기업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을 나열하시오. 그리고 향후 해당 기업이 취해야 할 국제경영전략을 제시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다국적 기업이란2.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와 그 요인3.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실패 사례와 그 요인4. 기업이 취해야 할 국제 경영전략과 나의 생각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은 현대 기업에게 무한한 기회와 동시에

  • [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사례
  • 기업의 현지화 전략1.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사례1 : 데이콤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사례 2 : IBM 3. 진입시장의 선택 4. 진입방법의 선택※ 사례3 : 인수합병, 합작투자로 세계시장을 주름잡은 보다폰(Vodafone)5. 다국적기업의 유형※사례 4 : 필립모리스의 현지화와 관리※사례 5 기업문화와 현지화성공 -다국적기업 3M※사례6 : 환경 사회적 친화로 현지화에 성공-LEVIS ※사례 7 : 국적을 초월한 경영의 국제화 네슬레Ⅳ. 결론 < 참 고 문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국제경영학 레포트업데이트된 기술의삼성전자에의 적용2003. 12. 9.* * 목 차 * *Ⅰ. 서 p1Ⅱ. 본1. 삼성그룹과 삼성전자의 역사 p22. 삼성전자의 FDI2.1. 배경 이론 p42.1.1. 기업의 해외진출 형태 2.1.2. 생산기지의 외국이전에 따른 현지국(host country)의 이익2.1.3. 생산기지의 외국이전에 따른 현지국(투자대상국)의 비용2.1.4. 다국적

  • [국제경영론] 삼성테스코 `TESCO`의 한국진출에 관한 분석
  • 진출할 때 최고경영자에서부터 판매사원까지 거의 전 직원을 현지인으로 채용하고 있으며 본사의 직원은 3~4명만이 파견되고 있다. 즉,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은 현지의 특수성을 잘 반영하고 토착화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이것이 바로 테스코의 글로컬라이제이션(Glocalisation:다국적 기업의 현지 토착화) 경영이다. c.f. ) 테스코- 삼성 홈플러스 ceo 이승환 사장이승한 사장은 오픈 마인드의 소유자며 결

  • [전략경영] 중국 하이얼전자의 경영전략
  • 국제화는 해외진출 성공을 가능케한 원동력이 되었으며, 이로써 하이얼은 선진국시장 진입에 필요한 ‘입장권’을 확보할 수 있었다. 하이얼은 미국, 일본, 독일 등 선진 28개 기업1)과 기술합작을 하였으며현재도 외국기업과 적극적인 기술제휴를 추진하고 있다. 하이얼은 기술도입만이 아니라 국제인재의 유치에도 적극적이어서 디자인, 심볼마크에는 일본 고급인력을 활용하고 있다. 품질중시 전략의 성과는 이제 수치상으로도 분명하게 나타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