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코카콜라의 마케팅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조사 배경 및 목적
(1)조사의 배경
(2)조사의 목적

2.본론
1.코카콜라 社의 일반적 현황
(1)역사 및 연혁
(2)조직 구조
(3)기업목표
(4)기본현황
2.코카콜라社의 전략적 분석
(1)SWOT 분석
(2)STP분석
3.코카콜라社의 성과
(1)성과
(2)성공요인
4.경쟁사 분석-펩시社의 성공 경영전략
(1)성공적인 사업 다변화 정책
(2)성공적인 세계 시장 확대
(3)적극적이고 효율적인 On-Off통합 마케팅 전략

3.결론
1.문제점 개선 및 향후 전망
(1)문제점
(2)개선방안
(3)향후전망

본문내용
◈ 물류 아웃소싱으로 인한 비용절감과 홍보효과
- 대한통운은 코카콜라를 만드는 코카콜라 보틀링과 5년 간 운송계약을 하고 14t 화물차 75대를 투입, 경기도 여주의 콜라 공장에서 서울 서대문 등 각 산하공장과 영업소, 물류센터, 외식업체, 유통업체 등으로 제품을 배달하고 있다. 월 매출은 수억 원 대로 대한통운 전체 매출의 40% 정도에 이르는 금액이다. 코카콜라 입장에서도 물류부문을 외부에 맡기면서 연간 20% 안팎의 비용절감 효과를 보고 있다.

◈ 영업전략 수정으로 인한 로컬화
- 한국코카콜라는 98년 직영 체제로 전환한 후 각종 이벤트를 통해 환타와 사이다 스포츠음료의 판촉을 부쩍 강화하여 콜라에만 의존해온 종전의 영업 전략에서 벗어나고 있다.

◈ 합작을 통한 경쟁력 강화
- 다국적 음료회사인 코카콜라 社는 세계 최대 식품회사인 스위스의 네슬레와 함께 신상품 개발과 시장개척을 통해 기존의 음료분야 합작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를 위해 `코카콜라 -네슬레 청량음료'(CCNR)로 되어 있는 합작회사의 이름도 `세계음료파트너'(BPW)로 변경하고 자판기와 소매점을 통한 커피, 차, 약차 등 온/냉 음료 시장 진출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취리히에 본부를 둔 CCNR은 지난 91년 설립됐으며 전 세계 24개국에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분석및 향후 마케팅,홍보전략제시및 코카콜라 현시장위치분석과 SWOT분석 - 코카콜라 마케팅사례
  • 코카콜라마케팅사례향후전략제시- INDEX1. 코카콜라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코카콜라 현재 시장에서의 위치4. 코카콜라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5. 코카콜라의 마케팅(1) 브랜드전략(2) 디자인 마케팅(3) 광고 마케팅(4) 비차별적 마케팅(5) 감성마케팅(6) CSR 마케팅(7) 스포츠 마케팅6. 향후 마케팅 및 홍보전략 제언(1) 새로운 마케팅,홍보전략 제시 (2) 홍보 기대효과 1. 코카

  • [코카콜라 마케팅사례 PPT]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및 코카콜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개선방안
  • 1. 코카콜라 기업소개(1) 코카콜라 기업소개(2) 코카콜라 기업연혁(3) 로고와 변천사2. 코카콜라 성공요인3. 코카콜라 SWOT분석4. 코카콜라 STP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2) Positioning5. 코카콜라 마케팅 4P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코카콜라 다양한 마케팅전략(1) SNS마케팅전략(2) 캐릭터 마케팅전략7. 코카콜라 브랜드전략8. 코카콜라 문제점과 개선방안CONTENTS1. 코카콜라 기업소개회사 정식 명칭 : The Coca – Cola Company최고 경영자 : E.

  • [마케팅사례] 코카콜라의 마케팅사례 분석
  • 코카콜라 社의 마케팅 전략CONTENTSⅠ. 서 론1조사의 배경 및 목적Ⅰ. 본 론1코카콜라 社의 일반적 현황2코카콜라 社의 전략적 분석3코카콜라 社의 성과4경쟁사 분석Ⅰ. 결 론1코카콜라 社의 문제점 개선 및 향후 전망콜라 하면 어느 브랜드가 생각나십니까?들어가며코카 콜라 하면 무엇이 떠 오르십니까?VS뉴 코크(New Coke)의 실패 사례들어가며20만 명에 달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맛 테스트(블라인드 테스트)조사자 중 60%가 기존 제품보다

  • 코카콜라vs펩시콜라,콜라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목차 (Index)콜라 시장 점유율코카콜라와 펩시콜라 소개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SWOT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경영전략비교2001 2002 2003 2004코카콜라 68.8 66 67 65펩시콜라 26.9 30 32 34기타 5.3 4 1 1콜라시장점유율콜라시장점유율콜라시장점유율코카콜라 회사개요정식명칭 : The Coca-Cola Company최고경영자 : 무타 캔트(Muhtar Kent)설립자 : J.S.펨버턴 (1831~1888) 설립년도 : 1886년업종 : 음료 제조

  • 펩시콜라 기업현황과 코카콜라와의 경쟁전략/ 펩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펩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PEPSI 마케팅전략 케이스연구-목차-1. 펩시 기업소개(1) 펩시 기업소개(2) 펩시 기업상황분석(3) 소비자가 생각하는 펩시콜라의 이미지 2. 코카콜라와 펩시의 경쟁상황분석3. 코카콜라에 맞서기위한 펩시의 전략(1) Low Price 전략(2) 타겟전략(3) 이벤트전략4. 펩시 SWOT분석5. 펩시 마케팅전략(1) 광고마케팅 전략(2) 컬러마케팅 전략(3) 스포츠마케팅 전략(4) 앰부시마케팅 전략(5)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6. 펩시 마케팅실패사례 (크리스탈펩시 실패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