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로만손 해외진출 성공사례 -중동지역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시계산업 일반현황
2. 기업소개
3. 해외진출 배경
4. 해외진출 과정
5. 글로벌 경영전략
6. 로만손의 성공요인
7.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향후 전략

Ⅲ. 결론
◆ 참고 자료 및 사이트
본문내용
Ⅰ. 서론
현재의 글로벌 시장 환경에서 전 세계의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호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는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하려면 마케팅 믹스를 모두 글로벌 브랜드전략과 밀접한 관련을 갖고 결정해야 한다.
우리 제품의 해외 진출에 있어서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지적되었던 브랜드력의 부재, 즉 해외 시장에서 우리 제품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낮은 인지도 및 선호도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선진 외국 기업들과 경쟁할 수 없을 것이다. 이와 같은 우리 제품의 브랜드력의 부재는 해외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점차 글로벌 시장화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도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다.
국내시장은 1970년∼1980년대는 한국 시계가 최고의 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을 받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지만 1990년 후반 불어 닥친 외환위기와 휴대전화의 출현, 저가 중국제품의 공세, 여기에다 짝퉁 제품의 범람으로 큰 타격을 입었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l 로만손 홈페이지 www.romanson.co.kr
l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2, 장세진, 박영사 2004
l (글로벌경쟁시대의)경영전략, 장세진, 박영사 2003
l 한국 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이철, 광고정보센터
l 기업 성장의 지름길, 글로벌 브랜드, 김유경, 광고정보센터
l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l 한국시계공업협동조합 www.kowic.or.kr
l 신화창조의 비밀 www.kbs.co.kr/1tv/sisa/sinwha/vod/1336429_1035.html
l http://news.media.daum.net/snews/digital/computer/200603/13/mk/v11999880.html
- 매일 경제 신문 2006.02.02, 2006.03.13
l http://inews.mk.co.kr/CMS/06/s_06etc/7310337_10229.php
- 매일 경제 신문 2006.04.11
l http://inews.mk.co.kr/CMS/economy/all/bio/bio1/7243274_2957.php
l http://news.media.daum.net/culture/life/200605/02/SpoSeoul/v12572046.html
- 스포츠서울 2006.05.02
l http://zine.media.daum.net/mega/newsmaker/200605/12/newsmaker/v12681994.html
- 뉴스메이커 2006.05.12
l 중소기업진흥공단 http://www.sbc.or.kr
l 파이낸셜 뉴스 2005-03-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로만손 해외시장 진출 성공 사례
  • 해외시장 진출기업의 성공사례(주)로만손1.개요1)회사의 연혁88.4 주식회사 로만손 법인설립(자본금 5천만원)88.7 OEM방식 수출 개시89.5 DUBAI한국 우수 상품 전시회 최초 참가89.9 로만손 자사 브랜드로 중동 지역 수출 개시89.11 미주 지역 수출 개시90.11 제 27회 무역의 날 ꡐ백만불 수출탑ꡑ 수상91.8 유망 중소 기업 선정91.11 무역 진흥 유공업체 상공부 장관상92.11 제 29회 무역의 날 ꡐ500만불 수출탑ꡑ 수상94.4 전 품목 품질보증 ꡐQꡑ마크 인증 획득9

  • [국제마케팅] 로만손 경영전략
  • 해외시장 진출 과정3-3.해외시장 진출 현황4.로만손의 내부역량분석4-1.로만손의 사업영역 현황분석4-2.SWOT5.로만손의 경영전략 분석5-1.글로벌 브랜드 전략5-2.글로벌 제품 전략5-3.글로벌 광고 전략5-4.사업 다각화 전략5-5.시장 다변화 전략5-6.포지셔닝 전략6.로만손 마케팅 믹스(4PS)6-1.제품전략6-2.유통전략6-3.가격전략6-4.촉진전략7.로만손 해외 마케팅 사례분석7-1.중동시장 마케팅 사례7-2.러시아시장 마케팅 사례8.로만손의 성공요인 및 향

  • [마케팅성공사례] 로만손의 글로벌마케팅성공사례
  • 로만손의 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 목차1 . 머릿말2 . 로만손 들여다보기1) CEO 김기문의 경영 마인드2) 경영이념3)회사 현황과 시장진출분야4) 로만손 기업목표와 그 비전5) CEO 김기문에게 들어보는 로만손의 경쟁력3 . 로만손출발 그 시대적 배경과 브랜드 네이밍(naming)1) 시대적 배경2) 브랜드 네이밍(naming)4 . 세계 시장군에 대한 이해와 마케팅 전략5 . 로만손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유통 전략3) 제품 전략4) 가격 전략6 . 로만

  • [국제경영성공사례](주)로만손의 해외진출사례
  • 국제경영학 기말보고서「(주)로만손의 해외진출사례」2004년 12월 3일 금요일>Ⅰ. (주)로만손 선정 동기Ⅱ. 회사 소개1. 회사 연혁2. CEO 3. 관련 재무제표 - 별첨Ⅲ. 외부환경 분석1. 창업 초기의 시장상황2. 업계의 현황3. 세계 시장군에 대한 이해Ⅳ. 내부환경 분석1. Opportunities2. Threats3. Strength4. WeaknessⅤ. 해외진출 사례1. 중동시장진출2. 터키3. 러시아4. 스위스5. 개성공단Ⅵ. 해외 마케팅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 [국제마케팅] 로만손시계 자사 브랜드 수출 전략
  • 사례에서와 같이 일본 특유의 유통 시스템의 문제와 같은 맥락임) 이러한 이유로 시장 진출 초기에는 무역이 자유로운 주요 중개거점지역을 침투하고 이를 통해 수출을 확대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로만손이 중동시장 진입초기에 두바이(Dubai)에 먼저 진출한 것도 그런 이유 때문이다. 두바이는 중동지역의 중개무역 중심도시로 멀리 아프리카에서 러시아 시장까지 재수출되는 지역이다. 이후에도 중개무역도시 또는 자유무역지대(Free Zone)를 통한 인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