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로만손 해외진출 성공사례 -중동지역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2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시계산업 일반현황
2. 기업소개
3. 해외진출 배경
4. 해외진출 과정
5. 글로벌 경영전략
6. 로만손의 성공요인
7.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향후 전략
Ⅲ. 결론
◆ 참고 자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재의 글로벌 시장 환경에서 전 세계의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호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는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하려면 마케팅 믹스를 모두 글로벌 브랜드전략과 밀접한 관련을 갖고 결정해야 한다.
우리 제품의 해외 진출에 있어서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지적되었던 브랜드력의 부재, 즉 해외 시장에서 우리 제품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낮은 인지도 및 선호도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선진 외국 기업들과 경쟁할 수 없을 것이다. 이와 같은 우리 제품의 브랜드력의 부재는 해외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점차 글로벌 시장화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도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다.
국내시장은 1970년∼1980년대는 한국 시계가 최고의 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을 받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지만 1990년 후반 불어 닥친 외환위기와 휴대전화의 출현, 저가 중국제품의 공세, 여기에다 짝퉁 제품의 범람으로 큰 타격을 입었다.
- 참고문헌
-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l 로만손 홈페이지 www.romanson.co.kr
l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2, 장세진, 박영사 2004
l (글로벌경쟁시대의)경영전략, 장세진, 박영사 2003
l 한국 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이철, 광고정보센터
l 기업 성장의 지름길, 글로벌 브랜드, 김유경, 광고정보센터
l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l 한국시계공업협동조합 www.kowic.or.kr
l 신화창조의 비밀 www.kbs.co.kr/1tv/sisa/sinwha/vod/1336429_1035.html
l http://news.media.daum.net/snews/digital/computer/200603/13/mk/v11999880.html
- 매일 경제 신문 2006.02.02, 2006.03.13
l http://inews.mk.co.kr/CMS/06/s_06etc/7310337_10229.php
- 매일 경제 신문 2006.04.11
l http://inews.mk.co.kr/CMS/economy/all/bio/bio1/7243274_2957.php
l http://news.media.daum.net/culture/life/200605/02/SpoSeoul/v12572046.html
- 스포츠서울 2006.05.02
l http://zine.media.daum.net/mega/newsmaker/200605/12/newsmaker/v12681994.html
- 뉴스메이커 2006.05.12
l 중소기업진흥공단 http://www.sbc.or.kr
l 파이낸셜 뉴스 2005-03-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