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경영] Pumpkin 23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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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1. 전략분석에 앞서
(1) Pumpkin 23 소개
(2)호박이야기
(3) Menu



II. 본론

2. 업체 분석
(1) Pumpkin 23의 문제상황과 분석
(2) SWOT분석으로 Pumpkin 23의 내, 외부 환경 분석


3.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도출된 Pumpkin 23의 주요 문제점들


4. 문제점 해결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시
(1) STP 분석
(2) SWOT 분석을 토대로 한 전략 제시
(3) 4P를 이용한 전략 제시



III. 결론
5. 전략실행 후 결과 예측



참고문헌 및 자료
Pumpkin23: New Menu Image
본문내용
I. 서론

1. 전략 분석에 앞서

(1) Pumpkin 23 소개

A. 업체명
: Pumpkin 23
- 주요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운 호박의 Pumpkin과 설립된 2003년의 23을 따서 Pumpkin 23 이 되었다. 여기서 23은 결과적으로, 기존 전략과 다른 새 전략의 주요 타겟인 대학생 및 20대의 연령과 유사한 연관성을 갖는 이미지가 되어 마케팅 전략에 효과적으로 쓰이게 된다.

B. 주 메뉴와 음식
: 일반적 패밀리 레스토랑과 비슷한 양식 위주의 메뉴인데, 호박을 사용하는 음식이 많고, 양식 이외에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빵과 밥도 제공한다.
전략 적용 전의 메뉴에 관한 정보는 1.3. Menu 에서 더 자세히 다루기로 한다.

C. 연혁 : 2003년 5월 오픈

D. 주요 타겟층: 이제까지 뚜렷한 타겟층은 없었다.

E. 위치
: 대로변에 위치해 있고, 주변은 대부분 주거지역이지만, 도보로 10분 거리에 대학교가 있다.

F. 건물 구조
: 6층 건물에서 2층과 3층을 우리 업체가 사용하고 있으며(Building in),
건물의 1층은 은행이, 4~6층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어학원이 있다.
한 층은 약 80평정도 이며, 지하에 주차장이 있으나, 12대의 차 밖에 주차할 수가 없어 손님을 위한 주차 공간은 거의 없는 형편이다.

G. 좌석 수와 좌석 회전율
: 한 개 층에 60석 씩 총 120석이며, 좌석 회전율은 2~3회이다.
참고문헌
월간식당
외식 경제 신문
경향신문
www. naver.com
www. 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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