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싸이언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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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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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분석
- A. 세분시장 B. 고객의 재구매 동기 C. 고객의 미충족 욕구
2. 경쟁분석
- A. 경쟁사분석 B. 경쟁사별 강점 C. 포지셔닝 맵
3. 시장분석
- A. 휴대 전화 단말기시장 B. 5-force분석
4. 환경분석
- A. 추세 B. 기회와 위협
5. 내부분석
- A. LG Cyon B. 성과 분석 C. 강점과 약점
6. 전략적 마케팅 계획
- A. 마케팅 목표 및 전략 B. 마케팅 믹스설계
♣ Cyon - Lux GooD
A. 도입배경
B. 마케팅전략
C.마케팅 믹스 전략(4P)
♣ Cyon i
A.도입배경
B.마케팅 전략
C.마케팅 믹스 전략 (4P)
- 본문내용
-
1. 고객분석
A. 세분시장
- 연령에 따른 분류
① 10대 이하 : 다기능중시, 게임 등 선호. 욕구와 수요에 비해 구매력이 낮다.
② 10대 후반~20대 초반 : 다기능 중시, 게임, 우수한 성능과 디자인 선호, 유행중시, 휴대폰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한다고 믿는다. 휴대폰 교체 주기가 짧다. 유행에 민감하다. 또래 집단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③ 20~30대 : 다기능중시, 구매력 보유, 우수한 성능과 디자인 선호
④ 40~50대 : 통화수단으로서의 기능중시 - 기본기능 선호.
⑤ 60대 이상 : 통화수단으로서의 기능중시 - 사용의 용이성. 효도선물.
-추구하는 효익이나 욕구에 따른 분류
1. 고성능 다기능 추구 - 고화질액정, 고음질의 벨소리, 카메라, 전자결제 기능 등.
2. 일반적 기능 추구 - 판매중인 평균적인 품질.
3. 최소 필요조건 추구 - 컬러 및 음질에 크게 상관하지 않고 통화기능만 우수함.
-Life Style에 따른 분류
▶고소득 계층 : 고품격 차별화 제품 선호, 과시욕구 및 고성능 제품 소유 욕구
▶n세대 : 멀티미디어에 익숙한 세대로 다기능, 디자인 선호
▶직장인 : 생활의 대부분을 일을 하면서 보낸다. 실용적이다. 휴대폰을 업무용으로 많이 이용한다.
많은 소비자에게 휴대폰이 더 이상 이동통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자신의 삶을 편리하게 해줄 수 있으며, 자기과시의 수단 중 하나로 인식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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