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구글의 한국진출과 국내시장에서의 성공가능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구글의 배경
1. 구글의 성립
2. 구글의 발전(검색기능 위주의 기업전략 고수)
Ⅱ. 구글의 특성(차별화)
1. 구글은 검색엔진이다
2. 구글은 단순하다
3. 구글은 원칙을 지킨다
Ⅲ. 구글의 국내시장 진출
1. 국내시장의 현황
2. 구글의 국내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Ⅳ. 구글의 성공가능성
1. 국내시장진출에 있어서의 강점
2. 국내시장진출에 있어서의 취약점
3. 결론 및 대안
- 본문내용
-
Ⅰ. 구글의 배경
1. 구글의 성립
구글은 1998년 9월 미국 스탠퍼드대학교의 대학원생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 31)과 래리 페이지(Larry Page, 32)이 공동으로 설립하였다. 이듬해 6월 2500만 달러의 공동 출자 지원을 받아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 뒤, 2004년 8월 19일 나스닥에 상장하였다. 구글은 수학적 용어인 구골(Google)에서 유래한다. 구골(Google)은 1에 0을 100개 붙인 수를 의미하며, 이에는 인터넷에 있는 광대한 정보를 모두 담겠다는 구글의 의지가 담겨 있다.
2. 구글의 발전(검색기능 위주의 기업전략 고수)
사업영역을 넓히지 않고 오로지 구글이라는 브랜드만을 알리는데 주력해온 전략은 야휴, MSN, AOL, 아마존, e베이 등 대다수 인터넷 업체들이 마음놓고 구글 엔진을 채택하는데 주효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