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구글의 한국진출과 국내시장에서의 성공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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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구글의 배경
1. 구글의 성립
2. 구글의 발전(검색기능 위주의 기업전략 고수)

Ⅱ. 구글의 특성(차별화)
1. 구글은 검색엔진이다
2. 구글은 단순하다
3. 구글은 원칙을 지킨다

Ⅲ. 구글의 국내시장 진출
1. 국내시장의 현황
2. 구글의 국내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Ⅳ. 구글의 성공가능성
1. 국내시장진출에 있어서의 강점
2. 국내시장진출에 있어서의 취약점
3. 결론 및 대안
본문내용
Ⅰ. 구글의 배경

1. 구글의 성립
구글은 1998년 9월 미국 스탠퍼드대학교의 대학원생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 31)과 래리 페이지(Larry Page, 32)이 공동으로 설립하였다. 이듬해 6월 2500만 달러의 공동 출자 지원을 받아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 뒤, 2004년 8월 19일 나스닥에 상장하였다. 구글은 수학적 용어인 구골(Google)에서 유래한다. 구골(Google)은 1에 0을 100개 붙인 수를 의미하며, 이에는 인터넷에 있는 광대한 정보를 모두 담겠다는 구글의 의지가 담겨 있다.

2. 구글의 발전(검색기능 위주의 기업전략 고수)
사업영역을 넓히지 않고 오로지 구글이라는 브랜드만을 알리는데 주력해온 전략은 야휴, MSN, AOL, 아마존, e베이 등 대다수 인터넷 업체들이 마음놓고 구글 엔진을 채택하는데 주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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