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로또 소비자의 구매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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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로또의 역사
2. 한국의 로또 탄생 배경
3. 로또 6/45란?
4. 로또 사업 개요

*본론*
1. 문제의 인식
2. 소비자정보탐색
3. 선택대안들의 평가
4. 구매
5. 구매 후 평가

*결론*
본문내용
*서론*
우리 R조는 로또 구매하기까지의 소비자의 구매 행동 과정을 문제 인식, 대안탐색, 구매, 구매 후 행동의 나누어서 조사 하였다. 로또는 2003년 인기검색어 1위에 오르고, 히트상품 10위 안에도 들어간 만큼 우리 나라에 사회적 파장을 많이 준 상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우리 나라 사람들 대부분이 로또라는 상품울 인식하고 있고 그 중 대부분은 로또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여러 사람들이 로또라는 상품을 접하면서 구매에 도달하게 되지만 이러한 단순한 과정에도 소비자의 구매에 이르는 구매 패턴은 조금씩 다르지만 어느 정도 정해져 있기 마련이다. 이 보고서에서는 그러한 소비자의 구매 패턴을 구체적으로 조사 하겠다. 먼저 서론에서는 이번 보고서의 주제인 로또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 하겠다.

1. 로또의 역사
 ① 로또의 어원
이탈리아어 'lotto'(행운)에서 유래됐다. 1530년 이탈리아 도시국가 피렌체가 공공사업을 위해 발행한 '피렌체 로또'는 최초로 당첨금을 현금으로 지급하는 번호 추첨식 복권으로 현대 복권의 시초로 인정되고 있다. 이 복권이 성공하면서 lotto라는 단어가 복권의 보통명사로 사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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