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다국적기업 starbucks 스타벅스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미국시장 분석
(1) 스타벅스 기업 소개
(2) 미국시장 내 스타벅스 분석
(3) 미국 시장 내 스타벅스의 외부환경 분석

2. 스타벅스의 한국 진출 현황 및 전략
(1) 스타벅스 코리아의 오늘
(2) 연혁
(3) 매출액
(4) 매장수, 분포 및 분석
(5) 한국진출전략
(6) swot 분석
(7) 한국의 시장 상황을 고려한 STP전략
(8) 차별화 전략
(9) 판매 광고 홍보의 전략
(10) 스타벅스의 인사 정책
(11) 사회적 공헌

3. 경쟁사 분석- 커피빈

4. 한국시장 내 업계의 동향

5. 지속적 성장을 위한 스타벅스의 전략
본문내용
1. 미국시장 분석

(1) 스타벅스 기업 소개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 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여 개국 총 6,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아라비카 산 원두만을 구입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한다. 현재 스타벅스에서는 전미에 걸쳐 8만 여 명의 파트너가 일하고 있으며 파트 타임 근무자를 포함한 직원들에게 ‘Beans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한 양질의 복지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스타 벅스는 1998년에는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꼽혔으며 클린턴 대통령 또한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스타 벅스를 윤리경영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스타 벅스는 나스닥에 SUBX로 상장되어 있으며 단 시간 안에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성공과 위기
  • 경영이라고 밖에 할 수 없다. 1990년부터는 흑자를 기록하고 1991년부터는 각 종업원에게 연봉의 12%를 커피콩 주식 즉, Bean Stock이라는 이름으로 스톡옵션을 지급한다. 이것 역시 민간기업 최초였다.(3) 나스닥 상장과 스타벅스 인터내셔널의 설립-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음1992년 6월, 고급커피전문점 최초로 나스닥 상장되면서 기업가치가 2억 7,300만$ 가치로 성장한다. 1994년에는 스타벅스 인터네셔널 사 설립하여 해외진출을 모색한다. 프라푸치노 발명

  • 경제경영 외국인 직접 투자에 대하여
  • 해외직접투자는 오히려 국제경영 전략적 차원에서 수출의 상대개념으로 정의되고 있는 것이 보통이다. 즉, 수출이 국내의 생산 요소들을 국내에서 결합하여 제품의 상태로 해외에 이전시키는 방법이라면, 해외직접투자는 국내의 자본․생산기술․경영기술 등의 생산요소를 해외로 이전하여 해당국의 생산요소인 노동․토지 등과 결합하여 생산 및 판매를 하는 것이라는 점에서 대조가 된다. 2. 국내진출 외국인투자기업 현황 우리나라는 아시아국가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경영차별화 전략 및 인도 시장 진출 전략
  • 경영전문가들은 흔히 성공한 기업의 특징의 하나로 기업문화를 꼽는다. 끊임없는 혁신 휴워드 슐츠 회장은 최고품질의 신선한 원두커피를 팔아야 한다는 원칙 이외에는 모든 것을 고치고 혁신할 수 있으며 그것이 바로 스타벅스의 유산이라고 강조한다. 성공의 공식을 새롭게 쓴다. 레스터 서로 교수는 잘 나갈 때 과감히 자신을 파괴해야 부를 창출할 수 있다고 했다. 스타벅스 성공의 역사는 파괴의 역사라고 할 수 있다. 스타벅스의 해외진출스타벅

  • 스타벅스,스타벅스판매전략,스타벅스코리아,스타벅스중국,스타벅스일본,스타벅스해외진출전략,스타벅스사업소개,스타벅스중국내수시장,스타벅스해외진출현황,스타벅스마케팅
  • 스 타 벅 스 목 차1. 스타벅스 p. 31-1 기업소개 p. 3 1-2 판매전략 p. 121-3 사회공헌활동 p. 16 1-4 Before/After : CEO 하워드 슐츠 경영복귀 p. 18 2. 해외진출현황 p.192-1 해외진출 전략 및 사업소개 p. 202-2 스타벅스 코리아(성공사례) p. 212-3 스타벅스 중

  • 파노플리효과와스타벅스의한국진출,파노플리효과,스타벅스코리아의마케팅전략,스타벅스현지화전략실패
  • 목 차Ⅰ 서론시작하면서스타벅스 기업 소개Ⅱ 본론1. 파노플리 효과와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2. 시장 환경 분석1) 일반 환경 분석2) 커피산업 분석3) 커피전문점 시장분석4) 국내 시장 분석3. 스타벅스코리아의 마케팅 전략1) STP분석2) 스타벅스의 4P+1P=5P 전략 3) SWOT분석4. 호주시장에서의 실패 : 브랜드맹신 & 현지화전략 실패1) 호주시장에서의 실패2) 호주시장에서의 실패원인3) 한국시장과의 비교5. 스타벅스의 위기1) 미국內에서도 흔들리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