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현대자동차의 선정 이유 ( 2p )

Ⅱ. 현대자동차의 소개 및 연혁 ( 2p )
1. 현대자동차의 소개
2. 현대자동차의 연혁
3. 주요 실적

Ⅲ. 미국 시장 분석 ( 4p )
1. 미국 시장의 특징
2. 미국의 FDI
3. 미국의 자동차산업

Ⅳ.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진출 현황 ( 6p )

Ⅴ. 미국의 해외 진출 전략 ( 7p )
1. 현대자동차의 미국 수출
2. 엘라베마주의 FDI 추진전략 (사례)
3. 미국 시장의 전략적인 진출 요인
4. 미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4P)
5. 향후과제

Ⅵ .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진출 사례와 성과 ( 13p )
1. 미국 진출 당시 현대자동차 및 한국 자동차 시장의 전반적 상황
2. 1986년, 현대자동차의 본격적 미국 시장 진출
3. 1980년대 후반 현대자동차의 쏘나타, 북미 진출 실패 사례
4. 2000년 이후 현대자동차의 미국 진출 성공

Ⅶ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 17p )
1. 1980년대 후반 현대자동차의 북미 진출 실패요인
2.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Ⅷ. 경쟁사 분석 ( 21p )
1. GM
2. 포드
3. 도요다

Ⅸ.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현대자동차의 전략 ( 25p )
1. 현대자동차의 5대 글로벌 전략
2. 환경의 변화

Ⅹ. 현대자동차의 발전을 기원하며 ( 27p )
본문내용
Ⅰ. 현대자동차의 선정 이유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해외 시장으로도 활동 무대를 넓혀 한국 자동차 산업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앨라배마에 현지 생산 공장을 건설 중이며 중국 및 인도 공장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는 등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은 현대자동차 브랜드 및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현대 자동차는 창의적이고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경영전략을 펼치는 등 국내 기업 중에 최고로 손꼽히고 있다. 우리 6조가 선택한 이유는 현대 자동차가 이런 최선을 다하는 모습 때문이다.


Ⅱ. 현대자동차의 소개 및 연혁

1. 현대자동차의 소개

현대자동차는 우리나라 경제의 한축을 담당하며 국력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특히 전 세계 193개국에 자동차를 수출하면서 수출주력기업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해왔으며, 지난해에는 수출 1,000만대 달성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기도 하였고, 미국, 중국, 인도, 유럽 등에 자동차공장을 운영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또한 미국의 권위 있는 품질평가기관인 『제이디 파워』사의 품질평가에서 쏘나타가 중형차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품질과 기술 경쟁력 면에서도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이 되었다. 현대자동차는 이러한 현재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초일류자동차회사』를 목표로 더욱 더 정진할 것이며, 투명하고 깨끗한 기업경영으로 신뢰받고, 철저한 현장경영을 통하여 고객의 목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 현대자동차 2미국 시장의 환경 분석3IB Mechanism4MGT 전략5문제점 및 해결 방안1현대자동차 미국 진출 배경CONTENTS현대 자동차의 미국 시장진출 배경3RD2ND협소한 내수 시장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 중 한 곳Global Top 5로의 도약을 위한 발판1ST미국 시장의 환경 분석Env문화적Env기술적Env경제적Env사회적문화의 용광로미국은 세계 곳곳의다양한 문화가 공존선진 기술 보유최고의 자동차기술을 보유한 국가 중 한 곳세계 최대 시장유럽,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과환경에 따른 대응전략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과환경에 따른 대응전략INDEX기업소개Marketing ResearchS T P4P1.2.3.4.결론5.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ProductPricePromotionPlace기업소개1. 기업소개 | 2 | 3 | 4 | 5 | - 1967년 미국 포드자동차와의 합작으로 설립, 1976년 국내 최초의 자체모델 ‘포니’생산.세계 100대 브랜드 중 하나인 39위, 해외에 6개의 생산법인과 18개의 판매법인을 두고 있음.2015년 세계시장에서 196만 3023대를 판매, 총 매출액 91조 9587억으로 3%성장률 기록.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사례-북미진출사례
  •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 시장과, 자동차 발전의 시발점이라 할 수 있는 미국 시장에 공장을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진출 향후 2010년 글로벌 톱 5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문제제기 현대자동차는 60년대 KD조립단계, 70년대 고유모델 개발단계, 80년대 양산/수출 진입단계, 90년대 독자모델 개발단계를 거쳐 현재 선진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국제화 경영체제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국제화 노력은 수출 중심에서 현지 시장 중심 전략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입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1) 초기진출전략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SWOT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SWOT분석E. STP 분석F. 4P 전략G. 결과3)현재진출전략 (제네시스)A. 시장상황B. SWOT 분석C. 4P 전략D. 결과3. 결론가. 미국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과제1)하이브리드 - 신차종개발2)윤리경영3)브랜드이미지강화나.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기업의 자

  • [경영]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을 통한 글로벌 전략
  • 시장이다. 2013년 주요 시장 별 자동차 판매량, 전년 대비 판매 성장률 현대차의 해외진출 과정.현재 현대 자동차는 미국, 러시아, 체코, 터키, 중국, 인도, 브라질 등 총 7개국에 생산기지를 두고 있으며, 총 200여 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동남아시아와 유럽의 가교역할을 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닌 인도와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으로 성장한 중국, 자동차시장의 선도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시장에 현대자동차가 어떠한 해외진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