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기업분석과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 1

2. 연혁 ........................................................................................................................ 2

3. 마케팅 목표 .......................................................................................................... 4

4. 상황분석(SWOT) .................................................................................................. 5

5. STP ......................................................................................................................... 11

6. 마케팅믹스(4P) ..................................................................................................... 14

7. 성공요인 ................................................................................................................ 18

8. 결론 ........................................................................................................................ 22

광고

1. 기업광고의 의미................................................................................................... 24

2. SK 그룹의 기업광고 .......................................................................................... 24

3. SK Telecom의 광고변천 ................................................................................... 25

4. 광고컨셉소개 ........................................................................................................ 29

5. SK Telecom 광고를 선정이유 ......................................................................... 29

6. 결론 ........................................................................................................................ 30

본문내용
혁신적 가치창조로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


시대의 흐름을 주도하며 성장하는 기업


디지털화, 네트워크의 고도화를 기반으로 산업간 융·복합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디지털 컨버전스와 함께 기업 간의 경쟁도 심화되고 있다. SK Telecom은 이 같은 시대의 흐름을 주도해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는 가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컨버전스 흐름에 대비한 다각적인 성장기반을 마련했다. 멜론, GXG, 모바일 싸이월드 등 무선인터넷을 중심으로 사업을 고도화하고 통신·방송·금융·엔터테인먼트 산업 융·복합화에 대비해 모네타, 위성 DMB, 1mm 등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고객이 기대하는 서비스, 삶에 가치를 부여하는 서비스


유무선 통합 멀티인터넷 NATE & June, 새로운 금융 서비스 MONETA, 디지털 홈서비스, 텔레매틱스 서비스, 개인 맞춤 서비스 1mm 등을 통해 SK Telecom의 서비스는 유비 쿼터스 세상을 열어가고 있다. SK Telecom은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한 혁신적인 서비스, 세분화된 고급형 맞춤 서비스로 고객 개개인의 편의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자유로운 고객의 U-라이프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확대하는 한편, 고객이 직접 SK Telecom의 서비스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여 고객이 기대하는 서비스, 고객의 삶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회공헌을 더불어 함께하는 기업



기업시민정신을 바탕으로 기업의 이윤을 사회로 환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정보화에 소외된 이들에게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사회의 저소득가정 및 장애우들과 함께 하나 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 것이다. 이를 위해 관련 시민단체와의 적극적인 연대 및 협력을 통해 보다 전략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한편, 임직원들이 직접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함께하는 사회공헌'을 펼치고자 한다. 고객이 주신 사랑, 더 크게 돌려드리기 위하여 사회와 더불어 함께하는 기업이 될 것이다.

참고문헌
○ SKTelecom (http://www.sktelecom.com)
○ KTF (http://www.ktf.com)
○ LG텔레콤 (http://www.lgtelecom.com)
○ 네이버 지식검색 (http://www.naver.com)
○ 한겨레 전자신문 (http://www.hani.co.kr)
○ Mobile Story Since1984
○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정보통신산업 통계집 (2001.5)
○ 정보통신부 (http://www.mic.go.kr)
○ 국내 무선 인터넷 현황 및 전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KT Qook의 마케팅 성공사례
  • 광고효과를 톡톡히 보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아이디어 왕 선발대회도 열었다. 고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도 얻고 이벤트를 통해 사람들에게 이벤트를 통해 기업이미지도 좀 더 좋게 가져갈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했는데,‘쿡&쇼’서비스의 특성을 감안한 기발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고객에 1500만원 상당의 수륙양용자동차를 제공한다는 것으로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했다.TV 매체를 통한 광고에서도 아이의 발도장편, 삽타기편, 애완견편, 터미네이터

  • [광고관리론] KTF의 광고 성공사례
  • - 목 차 -내 용Page목 차요 약 문서 론1. 주제 선정 동기2. 3G 시대의 개막3. KTF 3G 시장 브랜드“SHOW 의 탄생본 론4. SHOW??5. KTF의 기업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4P 분석6. 광 고 분 석7. 경쟁기업 분석1) SK텔레콤2) LG텔레콤3) SKT 의 “T” 광고 및 LG텔레콤 “OZ” 광고8. 광고와 이윤결 론9. 시사점부 록(1) 참고문헌- 요약문 - - 어떤 시장이든 변화의 바람은 있기 마련이다. 휴대폰(이동통신)시장에서도 2G시장에서 3G시장으로 이동되려고 하고 있

  • [광고론] SK텔레콤 기업분석과 광고
  • SK텔레콤 기업분석과 광고 그린 Advertising 기획사 목 차SK Telecom 1. 기업소개 1 2. 연혁 2 3. 마케팅 목표 44. 상황분석(SWOT)

  • [광고마케팅]SK텔레콤 기업분석과 광고
  • Sk텔레콤 기업분석과 광고1. 기업 소개2. 경영 이념2. SWOT 분석4. STP 전략5. 마케팅 믹스6. 성공 요인7. 마케팅 목표8. 나아가야 할 방향9. 기업광고의 효과10. SKT 광고 변천사11. 결론 Sk텔레콤?1984. 3. 29 설립 이래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한 sk텔레콤은 이동전화, 로밍, 모바일멀티미디어를 주요취급품목으로 하며현재 시장 점유율 50%가 넘는 국내 1위의 이동통신 회사로 최다 가입자수, 브랜드 인지도 1위, 고객 만족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 [마케팅전략]SK 텔레콤의 마케팅적 광고론적 분석
  • SK 텔레콤의 마케팅적 광고론적 분석전 체 개 요Ⅰ.서론(과제선택동기)Ⅱ.SK텔레콤의 탄생배경과 기업소개, 환경분석Ⅲ.마케팅 환경분석1.시장분석2.경쟁사분석3.자사분석4.소비자분석Ⅵ.STP전략Ⅴ.마케팅믹스(4Ps)Ⅵ.SK텔레콤의 TTL출시 이후 성과평가Ⅶ.SK텔레콤의 나아갈길(우리조의 SK텔레콤에 대한 결론)Ⅷ.SK텔레콤의 광고Ⅸ.SK텔레콤의 광고분석Ⅹ.SK텔레콤 광고의 나아갈길(우리의 SK텔레콤에 대한 광고결론)I. 서 론(과제선택 동기)- 국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