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페덱스의 마케팅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 소개
1)설립 배경
2)기업 소개

Ⅱ. 기업 철학

Ⅲ. 경쟁사 분석

Ⅳ.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Ⅴ. 경영전략
1) 사업모델
2) 장기적 경영전략
3) 단기적 경영전략

Ⅵ. 마케팅 전략
1) 인수-합병을 통한 유통전략
2) 정보시스템
3) 고객만족 Logistics

Ⅶ. 마케팅 활동
1) 서비스 마케팅 활동의 분류
2) FedEx의 외부 마케팅 활동
3) FedEx의 내부 마케팅 활동
4) FedEx의 상호작용적 마케팅 활동
5) FedEx의 기발한 광고

Ⅷ. 페덱스의 마케팅 평가
1) 페덱스의 뛰어난 마케팅 성과

Ⅸ. 페덱스의 나아가야 할 방향
1) 중국시장 아시아 허브물류 구축및 강화
2) 제 3세계(러시아 및 중앙아시아, 인도, 중동)진출 강화
3) 종업원에 대한 교육훈련강화
4) 세계 물류환경 변화에 대한 적절한 대응
본문내용
Ⅰ. 회사 소개
1)설립 배경
페더럴 익스프레스(FedEx)는 1965년 미국 예일대 경제학도였던 프레드 스미스(현 페덱스CEO)가 한 학기말 시험 기간 중 자전거 바퀴로부터 착안한 새로운 화물수송시스템에 관한 보고서를 작성하면서부터 사업구상이 시작되었다. 보고서는 미국내 인구 밀집지역에 화물 집결지(허브)를 만들어 모든 화물들을 한 곳에 모은 뒤 분류해 자전거 바퀴살 모양으로 미국 전역에 특급으로 배송하자는 내용이었다. 그러나 당시담당교수는 현실성이 없다며 C학점을 줬다. 대학 졸업 후 월남전에 참전했던 스미스는 사업의 꿈을 버리지 않고 73년 미국중부의 멤피스를 허브로 정하고 항공 특송 회사인 페덱스를 설립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기업이 특정 국가 내에서 현지화가 잘 되거나 직접적 수출이 잘 될 경우 인근국가로 국제 매니지먼트를 확대해 나감을 의미한다.-대단위 지역화 시 인근 지역의 국가들을 블록화 하여 그 지역에 적합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야 한다.6.국제 광고에 영향을 미치는 5가지 환경적 요인들 (『국제광고론』‘이종은’-신성출판-)1) 경제적 환경-제품이나 서비스는 이를 구매 할 수 있는 소득을 지닌 나라에서만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적 환경 분석을

  • 국제 서비스 산업의 사례 -글로벌 운영 및 로지스틱스
  • 기업이 직접 관리해야 하는 것이다.전통적 마케팅과 상호작용적 마케팅전통적 마케팅에서는 생산과 소비의 분리를 전제하고 있다. 마케팅은 생산과 소비를 매개하기 위해 필요한 것으로 보고 있다. 소비로부터 시작한 화살표는 마케터가 시장에 대한 정보를 취득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마케팅 조사를 통해 수요 분석 및 구매 행동 분석을 수행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한편 생산으로부터 시작하는 화살표는 마케팅 믹스 활동의 계획 및 실행을

  • 마케팅원론_중간고사 범위 핵심내용 요약보고서
  • 마케팅원론중간고사 범위 핵심내용 요약보고서 마케팅의 개념을 이해해보겠다. 마케팅의 도입사례로서는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잡는 차별화된 마케팅전쟁으로 일상 속의 프리미엄을 제시하였다. 이때의 마케팅의 뜻은 생활가전은 전자제품 내에서도 수익성이 낮은 부분으로 인식되었고 가전은 점차 단순한 생활제품이 아니라, 독창적 실내장식의 구성요소로 발전되었다. 대표적인 가전으로는 삼성의 대표 프리미엄 가전으

  • [유통정보] DHL 물류시스템의 성공요인
  • 페덱스는 고객이 직접 배달할 물건에 바코드를 부착할 수 있는 터미널을 10만대 이상 무료 공급했다. 또 65만대의 고객 PC에 이 작업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줬다. 결국 현재 배달물의 60%이상은 고객이 직접 포장을 해, 바코드까지 부착시키고 있고 인터넷을 통한 우편접수도 매월 10%이상 늘고 있다.3장 외부환경 1.거시적 외부환경 분석 기업전략 구조 및 경쟁관계 DHL은 현재 유엔에 가입한 나라(190개국)보다 훨씬 많은 229개국,

  • [졸업][경영정보] 쇼핑몰 사례연구를 통한 전자상거래 유통구조의 변화에 관한 연구
  • 마케팅 (TM), 네트워크 마케팅 (NWM), 인터넷 슈퍼 마케팅 (ISM)으로 이어지고 있다. 2.2.3 유통․물류의 매입형태 유통업에서의 유통구조이나 물류의 흐름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먼저 유통업의 관점에서의 매입형태를 알아볼 필요가 있다. 이러한 매입형태는 상품의 단가, 재고, 상품관리 등에 많은 영향을 준다. 특히 상품의 가격과 상품관리 등의 타기업과의 경쟁력에서 앞서기 위해서는 매입형태가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매입형태는 다음과 같다. 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