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페덱스의 마케팅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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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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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회사 소개
1)설립 배경
2)기업 소개
Ⅱ. 기업 철학
Ⅲ. 경쟁사 분석
Ⅳ.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Ⅴ. 경영전략
1) 사업모델
2) 장기적 경영전략
3) 단기적 경영전략
Ⅵ. 마케팅 전략
1) 인수-합병을 통한 유통전략
2) 정보시스템
3) 고객만족 Logistics
Ⅶ. 마케팅 활동
1) 서비스 마케팅 활동의 분류
2) FedEx의 외부 마케팅 활동
3) FedEx의 내부 마케팅 활동
4) FedEx의 상호작용적 마케팅 활동
5) FedEx의 기발한 광고
Ⅷ. 페덱스의 마케팅 평가
1) 페덱스의 뛰어난 마케팅 성과
Ⅸ. 페덱스의 나아가야 할 방향
1) 중국시장 아시아 허브물류 구축및 강화
2) 제 3세계(러시아 및 중앙아시아, 인도, 중동)진출 강화
3) 종업원에 대한 교육훈련강화
4) 세계 물류환경 변화에 대한 적절한 대응
- 본문내용
-
Ⅰ. 회사 소개
1)설립 배경
페더럴 익스프레스(FedEx)는 1965년 미국 예일대 경제학도였던 프레드 스미스(현 페덱스CEO)가 한 학기말 시험 기간 중 자전거 바퀴로부터 착안한 새로운 화물수송시스템에 관한 보고서를 작성하면서부터 사업구상이 시작되었다. 보고서는 미국내 인구 밀집지역에 화물 집결지(허브)를 만들어 모든 화물들을 한 곳에 모은 뒤 분류해 자전거 바퀴살 모양으로 미국 전역에 특급으로 배송하자는 내용이었다. 그러나 당시담당교수는 현실성이 없다며 C학점을 줬다. 대학 졸업 후 월남전에 참전했던 스미스는 사업의 꿈을 버리지 않고 73년 미국중부의 멤피스를 허브로 정하고 항공 특송 회사인 페덱스를 설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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