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락앤락의 주역 하나코비(주) 국제경영학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락앤락의 주역 하나코비(주)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연혁
4. 매출현황

Ⅱ 하나코비(주) - 락앤락의 해외 시장 진출 방식

Ⅲ 해외 진출 국가의 시장분석 및 각 국가별 진출 전략
1. 미국과 유럽
2. 중국

Ⅳ 하나코비(주) - 락앤락의 성공 요인

Ⅴ 경쟁사 분석
1. 타파웨어
2. 코멕스
3. 지퍼락

Ⅵ 지속적 성장을 위한 노력과 전략, 대안
본문내용
Ⅰ 락앤락의 주역 하나코비(주)
1. 기업소개
하나코비(주)
하나+Corporation Business
: 작은 하나의 개인이 협동하여 큰 하나가 된다.
하나코비는 신개념 밀폐용기 락앤락을 생산하는 밀폐용기 전문 기업이다. 1997년부터 잠그고 또 잠근다는 의미의 ‘락앤락’ 브랜드로 통합, 국내 밀폐용기 브랜드 1위 제품을 만들어 냈다. 국내 시장 점유율 70%, 국내인지도는 99% 일 정도로 락앤락의 국내열풍은 대단하다. 세계 시장 점유율 4~5%로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6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락앤락은 사실 한국보다 세계 시장에서 먼저 인정받았다. 2001년 미국 최대 TV홈쇼핑 QVC 5000세트 매진, 독일 홈쇼핑 6회만에 전량 판매 기록 달성, 영국의 가정용품 전문지에 Best of Best Seller로 선정되는 등 계속 승승장구 하고 있다.
2008년까지 세계 1위 브랜드를 목표로 중국을 시작으로 하여 세계 속에 공장 증설을 계획중에 있다.
참고문헌
▸ 신화 창조의 비밀 - 뚜껑에 날개를 달아라. 2004년 10월 29일 방송
▸ 김용준, 「신화창조의 비밀」, 한국씨네텔, 2005
▸ (주)하나코비 - http://www.locknlock.com
▸ 타파웨어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tupperwar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경영진의 판단력과 추진력은 지금까지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신세계가 유통업계 정상의 기업으로 부상한 것은 고객들의 소비패턴 변화에 맞게 사업구조를 신속하게 전환한 결과다. 이미 90년대 초반에 할인점사업이 백화점사업에 비해 투자효율이 더 높은 것으로 판단했고 과감한 투자로 시장을 선점한 것이다. 지난 96년부터 이마트 대표를 맡고 있는 황경규 대표(59)는 ‘돌풍’의 주역이다. 그가 대표로 취임한 이후 이마트는 세계 굴지의 외국계 할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우수중소기업 `락앤락(Lock&Lock)` 경영분석 및 발전방향(A+리포트)
  • 락앤락 연중 장바구니 캠페인 (1년에 300,000개씩 배포) 행사 등 활발한 프로모션을 전개하여 점점 활성화 되고 있다. 하나코비(주)의 사명답게 회사와 협력업체가 서로 이해하고 협력하고, 기업이 고객의 시각에서 항상 생각하고 이해할 때 다시 큰 하나로 공유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좋은 사례인 것이다. 3) 회사연혁 1985 / 5월1일 일본 국제화공과 기술 제휴로 경기도 성남시 제3공단에서 국진화공 주식회사 설립 1992 연구개발팀 창설 1994 하나코

  • [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 경영전략 보다는 딜러제도를 도입, Lock&Lock 입장에서는 딜러와의 관계 및 마케팅 전략에 주력 하였다. 반면 중국진출 할 때의 Lock&Lock은 이 시장을 급격히 구매력이 급격히 상승하는 매력적인 소비 시장으로 만 인식 한 것이 아니라, 세계 시장을 위한 생산기지로 인식, 다양한 국제경영 전략을 사용,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인식, Lock&Lock의 중국진출 사례에 포커스를 두게 되었다. 그래서 보고서의 내용 구성 또한 앞부분에선 2004년 중국 진출 하

  • [국제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 마케팅전략
  • 주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정기적인 사회 봉사 활동을 지원해 회원들과 소외된 계층을 이어주는 사랑의 매개체 역할을 해오고 있다.(사례-고향의 맛 락앤락에 담아오세요, 남은 음식 포장해 드립니다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위한 캠페인일회용품을 가져오시면 락앤락으로 바꿔 드립니다 -일회용품사용 자제캠페인)1-3.기업연혁1985년 5월 1일- 일본 국제화공과 기술 제휴로 국진화공 주식회사로 설립. 1994년- 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 [국제경영]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주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정기적인 사회 봉사 활동을 지원해 회원들과 소외된 계층을 이어주는 사랑의 매개체 역할을 해오고 있다.(사례-고향의 맛 락앤락에 담아오세요, 남은 음식 포장해 드립니다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위한 캠페인일회용품을 가져오시면 락앤락으로 바꿔 드립니다 -일회용품사용 자제캠페인)1-3.기업연혁1985년 5월 1일- 일본 국제화공과 기술 제휴로 국진화공 주식회사로 설립. 1994년- 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