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관리] 글로벌 CEO의 성공공식(모바일 엔터테인먼트 기업 컴투스의 박지영사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 1

2. 성장배경, 그리고 창업에 이르기까지 …………… 1

3. 그녀의 경영, 리더쉽 ………………………………… 2
기술 선도로 승부를 건다!
신뢰 경영자, 신뢰 경영의 원칙
인력의 유치와 개발을 중요시 하는 경영방식

4. 글로벌 CEO, 박지영 사장의 모멘트 리더십 ………4
결단력과 예리한 통찰력으로 이겨낸 위기

5. 컴투스의 과제, 글로벌화 ………………………………5

6. 결론 ………………………………………………………5

본문내용
컴투스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성장한 기업은 아니지만, 국, 내외 적으로 모바일 컨텐츠 분야 최고의 회사이며, 2005년에는 80억 해외투자 유치를 성공하는 등 창업 이래 꾸준히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이 기업을 이끌어 나가는 박지영 사장은 2003년 7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14명의 세계 기술대가’중 유일한 한국인이었다. 1999년 모바일 게임이라는 생소한 분야에 첫발을 내디딘 독창성과 과감함 덕분이기도 하지만 변화에 민감한 사용자들의 입맛에 맞는 콘텐츠를 끊임없이 개발했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앞으로 여성 환경 기업의 CEO가 되고자 하는데, 분야는 조금 다르지만 기술력과 자본력이 중심이 되는 이공계열 벤처라는 공통점이 있기에 박지영 CEO의 생애와 경영철학, 리더십을 살펴봄으로써 간접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선정하였다. 이에 박지영 CEO를 선택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김성국 (2006), 『글로벌 CEO의 성공공식』, 삼영사
신중경 (2002), 『아이티 우먼』, 도서출판 다해
정민정 (2005), 『그녀들은 어떻게 CEO가 되었나』, 부키
http://www.com2us.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저 그럼 그저 그럼
  • wkfk***
    (2010.10.24 11:41:4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참고자료로 비교적 괜찮았습니다.
  • iam***
    (2008.05.26 22:21:13)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경제학] SK 커뮤니케이션즈 기업분석
  • 글로벌화 전략5. SWOT 분석 보충 및 STP분석6.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그리고 딜레마1. 경쟁업체 분석자료* NHN, 내년 하반기 글로벌사업 본궤도 김민수기자@전자신문, 신문게재일자 : 2005/11/09국내 대표 인터넷 업체인 NHN(대표 김범수최휘영)이 한중일미를 잇는 글로벌닷컴 기업으로 거듭난다.최휘영 NHN 국내 사업 대표는 8일 3분기 실적발표 전화회의(컨퍼런스콜)를 통해 “내년 2,3분기 중 미국 시장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내년 하반기까지 글

  • 컴투스 조직문화 & 조직구조
  • 모바일 게임의 창시자컴투스는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 1위의 리딩 기업으로, 1999년에 국내 최초로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시작하고, 2000년에는 세계 최초로 휴대전화용 자바 게임을 개발한 게임 전문 기업이다.Ⅴ. 조직적 측면의 성공요인2. 혁신적 조직개편과 인력개발(1) 인적자원관리컴투스의 인재 채용기준에 특별한 것은 없다. 적극적인 성격, 겸손함, 성실성 등이 기준이다. 어느 정도 일할 능력과 품성을 갖추면 된다는 게 박지영 사장의 생각이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를 분류하였다. 이 연구에서는 앞으로 이용자들이 고정적이고 단조로운 게임에서 벗어나 자신의 성적을 관리하고, 남들과경쟁하는 재미, 캐릭터를계속 키워나가는 재미를 찾게 될 것이라는 예측을 하고 있다. 이재호(2002)는 오재인(2000)의 모델을 기초로 하여 일본의 NTT 도코모의 진화과정과 성공전략을 분석하였고, 성정연(2002)은 기술통계학적인 실증분석, 선도기업사례연구, 정부지원정책 및 국제추세분석 등의 3개의 틀을 가지

  • [인적자원관리] LG전자의 글로벌 인사관리 분석
  • 글로벌 LG전자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2. LG전자 글로벌 인사관리(1) 다양성 관리- 국제적 조직의 문화적 다양성을 하나의 자원으로 보고 긍정적 방향으로 활용하는 방안들이 필요함- 국제적 다양성의 관리를 위해 LG는 ‘글로벌 통합 인사 시스템’ 도입(국내기업최초)※글로벌 통합 인사시스템이란?채용에서부터 직급체계, 승진, 보상 등 모든 인사 프로세스를 하나로 통일해 외국인 인재에 대해서도 차별을 없애는 글로벌 인재 풀(pool)을 구축하며,

  • 르카프 마케팅전략
  • 기업 E1으로 인수되기 전까지 법정관리기업이라는 멍에속에서 기업 유지에 급급했던 것이 사실이다. 특히 이 기간 동안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공격적인 영업에 나서면서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면에서 이들에게 역전을 허용, 하기도 했다. ‘프로스펙스’는 지난 연초 E1으로 인수되면서 회사명을 LS네트웍스로 교체하고 옛명성을 되찾기 위한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에 나서고 있다. 우선 재도약을 위해 새로운 BI를 선보였는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