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온라인(인터넷)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창업 사업계획서나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해 필요한 자료를 찾고 계신 분들께 좋은 자료가 될 것입니다. 목차를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 목차
-
목차
Ⅰ.인터넷 쇼핑몰의 이해
1.인터넷 쇼핑몰이란?
2.인터넷 쇼핑몰의 특징
1) 소자본으로 누구나 쉽게 창업가능
2) 쇼핑몰의 운영이 비교적 용이하다.
3) 고객층이 다양하다.
3.인터넷 쇼핑몰의 유형
1) 도매와 소매를 통한 판매 유형
2) 포털 사이트의 공동 구매
Ⅱ. 인터넷 쇼핑몰의 시장 환경 분석
1. 국내 도‧소매 시장의 흐름과 현황
2.국내 유통 시장의 흐름
3.인터넷 쇼핑몰의 판매 현황
1) 인터넷 쇼핑몰의 품목별 판매 현황
2) 인터넷 쇼핑몰의 의류 판매 현황
Ⅲ.인터넷 쇼핑몰 창업의 절차 - 행정상의 절차
1.사업자 등록
1) 사업자 등록의 이해
2) 사업자 등록 신청 방법
3) 사업자 등록의 중요성
2.통신 판매업 등록
1) 통신 판매업 등록의 이유와 면제 사유
2) 통신 판매업 신고 방법 및 등록비용
3. 부가통신사업 신고
1) 부가통신사업 신고의 이해
2) 부가통신사업 신고절차 및 구비서류
Ⅳ.인터넷 쇼핑몰 창업의 절차
1.아이템 선정
1) 시장성 있는 아이템의 선정
2) 자신의 경험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아이템 선정
3) 시장에서 아이템의 위치를 파악하라.
4) 자금이나 상품거래에 부담이 없는 아이템을 선정
5) 유행 경향 분석을 통한 의류 아이템 선정
6) 옥션과 G마켓에서 유행하는 의류 트랜드 찾기
2.시장 조사
1) 시장조사의 기본은 구매품목 파악
2)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라
3) 현장의 흐름을 파악하라
4) 경쟁자 분석
3.사업계획서 만들기
1) 사업개요
2) 시장 분석 및 전망
3) 판매 아이템 소개
4) 쇼핑몰 준비 계획
5) 쇼핑몰 운영 계획
6) 재무 계획 수립
7) 인력 계획 수립
8) 마케팅 계획 수립
9) 일정 계획
4.판매 아이템 매입 계획 및 자금 계획
1) 판매 아이템 매입계획
2) 자금 계획
5.인터넷 쇼핑몰 구축하기
1) 인터넷 쇼핑몰 구축의 중요성
2) 쇼핑몰 구축의 방법
6.도메인 등록
1) 도메인의 이해
2) 도메인 등록의 노하우
7.인터넷 쇼핑몰 홍보 마케팅 전략
1) 검색엔진 등록을 통한 홍보전략
2) 카테고리와 키워드의 중요성
3) 검색엔진 등록비용
4) 키워드 광고 추가
5) 게시판을 통한 홍보전략
- 본문내용
-
Ⅰ.인터넷 쇼핑몰의 이해
1.인터넷 쇼핑몰이란?
인터넷 쇼핑몰은 사이버 몰, 가상 상점 등으로 불리며, 가상의 공간에 상품을 진열하여 판매하는 상점을 말한다. 인터넷 쇼핑몰은 기존의 물리적인 상점과 비교할 때 상당히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도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다.
2.인터넷 쇼핑몰의 특징
1) 소자본으로 누구나 쉽게 창업가능
오프라인에 상점을 만들기 위해서는 상점 부지를 임대 또는 구입해야 하고, 상품의 특징을 살려 인테리어를 한 뒤, 일정 규모이상의 상품을 매입하여 전시해야 한다. 하지만 인터넷 쇼핑몰은 누구나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한 상점 부지를 구입하거나 임대하지 않아도 되며, 인테리어도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굳이 모든 상품의 재고를 보유하지 않고서도 유동적인 판매 및 운영이 가능하므로 비용에 대한 부담도 적은 편이다.
2) 쇼핑몰의 운영이 비교적 용이하다.
오프라인에서 상점을 개장하는 경우에는 상품관리 직원, 제품의 입고와 배송관리 직원 등의 인력이 추가로 발생하게 되지만 인터넷 쇼핑몰은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쇼핑몰 프로그램을 통해 혼자서도 재고 관리 및 주문 및 상담 처리가 가능하다.
3) 고객층이 다양하다.
인터넷 쇼핑몰은 전국 어디서든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손쉽게 접속할 수 있기에 오프라인 상점의 한정된 지역고객에 비해 고객층이 다양하며 폭이 넓다.
이 외에도 인터넷 쇼핑몰은 운영하는 사람의 역량을 통해 보다 높은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3.인터넷 쇼핑몰의 유형
1) 도매와 소매를 통한 판매 유형
인터넷 쇼핑몰은 인터넷의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다. 만약 청바지 100장을 오프라인에서 판매해야 한다고 가정하면, 우선 어디서 어떻게 판매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길거리 가판에서 소패로 판매하는 방법, 의류 매장에 도매로 판매하는 방법, 직접 매장을 차려서 소매로 판매하는 방법 등 여러 가지 판매 유형을 생각할 수 있다.
인터넷 또한 마찬가지이다. 인터넷도 오프라인의 유통 흐름과 비슷하며, 인터넷에서도 도매가 있고 소매가 존재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의 유형은 크게 도매를 전문으로 하는 쇼핑몰과 소매를 전문으로 하는 쇼핑몰로 구분할 수 있다. 최근에는 소매 쇼핑몰에서도 도매 형태를 도입하고 있는 추세이다.
① 나까마(www.naggama.com)와 베스트 켓(www.bestket.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