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한국 중소기업의 생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과감한 중소기업 정책의 필요성
새로운 중소기업 정책의 시급성
해외 중소기업은 왜 강한가?
한국, 외국 사례로부터 무엇을 배울 것인가?
미래의 중소기업
한국 중소기업의 생존전략
본문내용
앞으로의 기업환경이 중소기업에게 분명히 유리할 것이라는 미래학자들의 예측은 성장의 기회가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에 더 많다는 의미이다. 한국의 현재의 여러 가지 난관들이 중소기업의 발전을 저해하거나 방해하고 있지만, 확실한 신념과 의지로 미래를 계획한다면 중소기업의 발전은 가능할 것이다. 21세기를 책임 질 중소기업들이 있는 한, 한국경제의 미래를 조심스레 장밋빛으로 점쳐보는 것은 매우 유쾌한 상상이다. 상상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순간, 중소기업의 꿈은 이루어지는 것이다. 모두 힘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MF] `97 외환위기 재해석`
  • 기업 면에서는 중소기업보다는 대기업을 우선시 하는 성장전략을 채택해 왔다. 일본이나 대만보다 경제발전에 직접적이고 적극적으로 우리 정부가 개입한 결과 소득, 물가, 무역, 산업구조 등에서 한국은 일본이나 대만보다 불균형적인 발전을 보였다. 이러한 성장전략은 경제 각 부문간에 협력(cooperation)과 조화(coordination)가 유지될 경우에는 효율적인 자원배분을 할 수 있지만 갈등이 존재할 경우에는 경제 불안을 증폭시킨다는 단점이 있다. 우리나

  • [국제마케팅론] 유럽과 중국의 경제 환경과 삼성 Anycall(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 기업들이 마치 바이러스처럼 세계 각 지역 각 나라로 뻗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브랜드 경쟁이 격화되고 있고, 상품의 라이프싸이클이 짧아지고 있으며, 광고, 촉진, 유통 등 마케팅 전략이 과거보다 더 중요해지고 있다. 시장에도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가 중시되는 ‘브랜드 경쟁 시대’가 열리게 된 현 시점에서, 기술력 마케팅 능력이 뒷받침되지 않는 기업의 경우 생존가능성이 매우 희박하다고 할 수 밖에 없다.시장에 대한 외자기업간의 진입경

  • [중소기업 전략][중소기업 인터넷전자상거래 전략]중소기업 경쟁 전략, 중소기업 자금조달 전략, 중소기업 경영 전략, 중소기업 제휴전략, 중소기업 인터넷전자상거래전략, 중소기업 생존전략, 중소기업 성장전략
  • 전략, 중소기업 인터넷전자상거래 전략, 중소기업 생존 전략, 중소기업 성장 전략 분석Ⅰ. 중소기업 경쟁 전략1. 전통적 견해 : 대기업과의 경쟁회피전략2. 중소기업의 경쟁우위전략3.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전략1) 전통적 전략2) 의존적 전략3) 모방적 전략4) 방어적 전략5) 공격적 전략6) 기회주의적 전략Ⅱ. 중소기업 자금조달 전략1. 중소기업의 자금조달구조2. 중소기업 정책자금 지원3. 신용보증 지원4. 은행의 중소기업 대출 유도1) 한국은행

  • [중소기업경영의 장점과 문제점] 중소기업경영의 장점과 문제,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성공과 실패요인
  • 전략으로 자생력 확보8) 기술제휴 및 도입9) 정부 정책적 지원, 혜택의 적극 활용10) 사업부장중심의 사업부제 운영2. 중소기업의 실패원인1) 경영자의 사업능력 부족2) 과시욕에 따른 무리한 사업 확장3) 방만한 자금관리4) 경영자의 부정5) 기술개발 노력 부족6) 최고경영자의 독단적인 기업경영7) 족벌경영의 심화8) 유통망 관리의 실패9) 노사 간 갈등 심화10)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부족3. 한국 신생기업의 생존요인중소기업 경영의 장점

  • 중소기업의 ERP 도입 운영전략
  • 한국의 중소기업들도 IT 투자비용 및 전문인력의 확보에 대한 부담도 존재하겠지만, 경영혁신을 통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경쟁시대에서 생존하고 성장하기 위하여 ERP 솔루션 도입이 필수적인 것으로 판단된다3. ERP 도입 및 운영 전략중소기업의 정보화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대안들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본고에서 크게 세가지 방안으로 나누어 도입 전략을 기술하고자 한다. 먼저, 기업에서 요구되는 정보시스템을 자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