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란 무엇인가`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역사란 무엇인가?”를 읽고...
누구든지 "What is history?"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명쾌하게 내리기란 무척 힘들 것이다. 그래서 그런지 역사에 대해서 새로운 관심과 호기심을 가지고 작자가 말하고자하는 역사란 무엇인가에 대한 대답을 찾기 위해 애썼다. 그러나 비록 이 책을 읽긴 했지만 여전히 역사를 무엇이라고 정의 내리기는 만만치 않은 문제인 것 같다.
고등학교 시절에 배웠던 역사들을 실제 일어났던 사실들로 진실하고 거짓이 없는 이야기로 받아들이고 무작정 외웠었는데 대학에서 역사와 관련된 강의를 듣거나나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것은 역사가 국가나 민족에 따라서 혹은 시대에 따라서 수없이 왜곡되고 있으며 과장되기도 하고 평가 절하되기도 하며, 혹은 은폐, 삭제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역사스페셜이라는 TV프로그램 같은 경우만 예를 들어도 이 프로그램을 통해 내가 몰랐던 역사, 특히 내가 배웠던 역사교과서에서 한 번도 다루어지지 않았던 역사적 사실들이 집중 조명됨으로서 나는 새로운 역사적 사실들을 알게 되었고 기존의 알고 있었던 역사가 어떤 부분에서 어떻게 다른지 또한 이러한 사실도 있구나 하는 것 등을 알게 됨으로서 그러면 어떤 사실이 진실인지 하는 심각한 고민에 빠지기도 했다.
- 참고문헌
- What is history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