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의 실패와 우리나라 현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절 시장의 실패와 그 원인
1. 시장의 실패란?
2. 시장실패의 원인
(1).시장의 불완전성과 규모의 경제
(2). 공공재
(3). 소득분배의 불균형
제 2 절 독과점시장구조와 우리의현실
1. 시장구조의 측정
2. 우리나라의 시장구조
3. 우리나라의 경제적 집중
- 본문내용
-
시장의 실패와 우리나라 현실
제 1 절 시장의 실패와 그 원인
1. 시장의 실패란?
시장의 실패(maket failure)란 경제활동을 시장기구에 맡길 경우에 효율적인 자원배분 및 공정한 소득분배를 실현하지 못하는 상황을 총칭한다.
2. 시장실패의 원인
(1).시장의 불완전성과 규모의 경제
불완전 경쟁은 시장의 자유로운 효율적인 자자원분배 기능이 명백하게 실패하는 이유가 된다.
규모의 경제가 존재하면 자연독점과 같은 불완전경쟁시장이 출현하여 한계비용가격설정이 이루어지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규모에 대한 보수가 일정하거나 감소해야만 종래의 완전경쟁이 지속되어 시장의 효율성이 유지된다.
외부효과외부효과(external effect)란 어떤 경제활동과 관련하여 다른 사람에게 의도하지 않는 혜택이나 손해를 가져다 주면서도 이에 대한 대가를 받지도 지불하지도 않는 상태를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