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조직의 사회적 중요성에 대하여 논하여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비영리조직(NPO)의 정의
2. 드러커에 의한 비영리조직의 중요성
3. 비영리조직의 필요성
1) 시장의 실패
2) 정부역할의 실패
4. 현대사회에서의 비영리조직의 역할
1) 시민사회의 활성화
2) 국가와 경제권력의 견제
3) 국가의 한계 보완
Ⅲ. 결론
- 본문내용
-
NPO란 Non-Profit Organization)의 약자로 우리나라에서는 NGO(비정부단체)와 거의 같은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NPO란 일반적으로 특정인의 이해와 영리를 목적으로 성립되어 운영되고 있는 영리조직과 대비되는 개념으로 일반사회의 공익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비영리사업을 영위하는 모든 조직을 말한다. 시행기업을 영리와 비영리로 구분하는 일반적인 기준은 의도적이거나 의식적인 영리동기(profit motive)가 있느냐의 여부와 소유주가 조직의 지분권(equity interest)을 소유하고 있느냐의 여부가 가장 중요하다. 우리 나라의 경우는 99년 말 국회를 통과해 2000년 4월부터 시행중인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의 제정을 계기로 "비영리단체"라는 용어가 공식적으로 쓰이고 있다.
비영리영역은 다음의 여섯 가지 특성을 지닌 조직들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