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분석의 개념과 의의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내부분석의 의의
2. 내부분석의 틀
3. 내부분석의 전략적 활용
1) 보유자원 분석
2) 기업능력의 분석
3) 기업능력 및 자원과 경쟁우위
4) 자원과 능력의 개발
4. 기업능력의 분석방법
1) 기능별 분석(functional analysis)
2) 가치사슬분석
Ⅲ. 결론
2008년 2학기 방통대
본문내용
Ⅰ. 서론
전략 수립은 환경의 분석과 아울러 기업의 내부능력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외부 환경의 좋은 기회도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기업의 내부능력이 없으면 한갓 무용지물에 불과하다. 이러한 측면에서 내부능력의 분석은 환경 분석과 함께 전략 수립의 양대 지주가 된다.
기업 내부에 대한 분석은 기업내부의 자원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산업분석에서 분석된 주요성공요인과의 적합성을 이루는 전략을 수립하는데 기초자료를 마련하려는 노력이다.
전략적으로 중요치 않은 요인에 대한 강․약점의 평가는 실제적인 의미가 없으며, 경쟁우위 획득에 핵심이 되는 요인에 있어서의 강․약점이야말로 내부능력 평가의 기준이 된다.
이러한 맥락 하에 내부분석의 개념과 의의에 대하여 좀더 자세히 논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