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제일제당 햇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기업 및 제품소개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Ⅱ.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사분석

Ⅲ. 제품분석
1. SWOT분석

Ⅳ. 마케팅 전략

Ⅴ. 결론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지난 역사를 돌아보면 전통적인 농경생활에서 개화기를 거치며 산업이 발전하고 특히 1970년대 이후 80년대를 거치며 급속한 산업의 발달과 경제성장으로 이룩하면서 우리의 생활은 많은 변화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 우리가 가장 쉽게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식생활 부문이다. 가족 구성원간의 Life Style 차이로 한 가족이 모여 식사를 하는 경우가 점점 감소하고 있고, 독신자 및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밥 짓는 횟수가 감소하는 등 소비자 생활양식이 변하고 있다. 또한, 기혼 여성의 취업률이 평균 26%로 성장하여 주부의 전통적 역할이 많이 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맞벌이 부부 뿐만 아니라 현대인들은 바쁜 생활 속에서 아침을 거르고 생활을 하게 되는 경우 많이 있다. 위에서 열거한 변화들의 결과로 냉동밥, 레토르트밥 등이 독신자나 맞벌이 부부,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구매되어 왔지만, 밥맛이 떨어지고 푸석푸석하다는 불만이 생겨났다. 아무리 바빠도 ‘밥’만은 고수하겠다는 토종 입맛들을 겨냥, 한국식 아침밥 시장이 점점 기업화, 대형화되고 있다. 완제품·반제품 아침식사는 물론, 각종 간편 조리식품의 메뉴도 다양하다. 소비자들은 빠르게 끼니를 해결하면서도 집에서 한 것처럼 맛있는 밥을 원했다. 햇반은 기존 냉동밥, 레토르트밥이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개선한 무균 포장밥으로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킴은 물론,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제품이다. 따라서 CJ이라는 기업에 대하여 간단히 살펴보고, "햇반"의 제품에 대한 환경·제품 분석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알아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햇반의 마케팅 및 국내성공요인과 중국진출전략
  • 햇 반마케팅&중국진출2. 햇 반 소 개4. STP 분석6. 국내성공요인8. 최종 결론CONTENTS1. CJ 제일제당3. SWOT 분석5. 마케팅전략7. 중국 진출전략개요회사명 CJ제일제당대표이사 김진수 대표회사창립 1953.08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 설립(삼성그룹 최초의 제조업)사업분야 식품(77%)사료(13%)생명공학 (10%) 연혁1960년대 설탕 첫 수출, 조미료사업의 전기마련1970년대 “다시다” 생산개시식용유 사업시작1980년대 축척된 발효기술 이용하여제약사업

  • [마케팅원론] CJ 햇반 마케팅 전략
  • CJ 의 햇반에 대해 현재 햇반이 경쟁업체의 등장으로 당면하고 있는 위기 및 타개를 위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기 업 소 개 제 일 제 당 1953년 대한민국 최초의 설탕 제조업으로 출발50여 년간 식품업계에서 주도적인 역할,식품업계순위 1위 기업현재 사업 자체 모든 역량을 집중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VISION :-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회사 MISSION :- Only one 정신을 바탕으로 변화와 도전추구- 수익성 있는 성장을

  • [마케팅] cj 햇반 마케팅전략
  • 제일제당의 햇반에 관한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라는 호기심이 생기었고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햇반 제품에 대한 마케팅전략을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들을 토대로 분석하려고 한다.서론1. 기업소개2. 제품소개본론1. 환경 분석(환경요인, SWOT, BCG)2. 마케팅전략(S-시장세분화, T-타켓층, P-포지셔닝)3. 마케팅믹스(Product, Price, Place, Promotion)Ⅰ. 기업 소개1. 개요⑴ 1950년대-1953년 삼성그룹 최초의 제조업 회사로써 제일제당 공업주식회사설립. ⑵ 1960년

  • [마케팅] CJ 제일제당 햇반 프로모션 전략
  • 제일제당의 노하우와 기술력 market leader로서의 높은 인지도, 기존 제품과의 결합을 통한 제품의 다양화Weakness : 가공식품이라는 이미지와 제품의 사용법 과정 중에 환경호르몬에 대한 의구심.Opportunity : 시장 침투가능성의 환경, 소비자 인식의 변화, 해외시장진출 가능성.Threat : 후발 경쟁업체 등장, 인스턴트 식품에 대한 사람들의 고정관념4. CJ 햇반의 마케팅 전략 (STP)1. 세분화 전략 (Segmentation)인구 통계학적 세분변수를 통한 시장 세분화: 인스턴

  • 의찰기있는 마케팅
  • 의 찰기있는마케팅‘햇반’목 차햇반이란 ?마케팅&요인 분석향후전략출 처‘CJ 햇반’ 이란‘CJ 제일제당CJ제일제당은 1953년 설립된 식음료제조업체이다. 설탕, 밀가루, 식용유 등의 부재료 및 식품, 의약품, 사료 제조와 바이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햇반’ 이란?‘CJ 햇반’ 이란초기매출액 : 70억원현재 : 매출액 천억원 돌파시장 점유율 평균 80%브랜드 인지도 90% 이상‘CJ 햇반’ 의 등장● 소비자 생활 패턴의 변화● 주부 취업률 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