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소설 `동의보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그리하여 허준은 의원이 될 결심을 하고, 유의태의 문하에 들어간다. 처음 그가 맡게 된 일은 약초를 캐는 것이었다. 같이 일하는 장쇠, 꺽쇠들은 자신들과는 달리 먹물 깨나 먹어 보이는 허준을 달갑지 않아 했다. 그래서 잡초를 약초라 속여 허준을 골탕 먹이려 했으나, 허준이 어설프지만 정성스럽게 캔 약초를 눈여겨본 유의태에 의해 허준은 약재창고를 맡게 된다. 이 부분을 읽으며 너무너무 고소했다. 허준으로 하여금 대리만족을 느낀 것 같다. 허준이 점점 의원에서의 일이 익숙해져 갈 때, 어느 날 불쑥 유의태가 약재창고에 나타나 그가 적은 약방문을 보게 된다. 어릴 때부터 글을 배워 글씨라면 자신 있던 허준은 이 기회에 스승의 눈에 들게 되지 않을까 하며 기대했다. 하지만 그에게 날아온 건 스승의 서릿발처럼 차가운 시선이었다. 유의태는 오만에 가득 찬 글씨보다는 서툴지만 정성스럽게 쓴 것이 진짜 약방문이라며, 허준의 얼굴에 종이뭉치를 던져 버렸다. 유의태는 참 착하고, 자상하며, 때로는 진지함과 도도함을 갖춘 사람인 것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상] 소설 동의보감
  • 감상소설 동의보감『고전읽기』독후감을 위해 주어진 세 권의 책(톨스토이의 인생론 , 다윈의 종의 기원 , 이은성의 소설 동의보감) 중에서 특별히 눈에 들어오는 책이 이은성의 소설 동의보감이었다. 왜였을까?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이 책을 선택한 이유가.생각해보면 동의보감(이은성의 소설 동의보감)은 꽤 인연이 있는 듯 싶다. 어느덧 이 책을 접한 것이 4번이나 되기 때문이다. 어렸을 적에는 마냥 재미있는 소설중의 하나로서 조금 더

  • [교양] 동의보감 감상문
  • 『고전읽기』독후감을 위해 주어진 세 권의 책(톨스토이의 인생론 , 다윈의 종의 기원 , 이은성의 소설 동의보감) 중에서 특별히 눈에 들어오는 책이 이은성의 소설 동의보감이었다. 왜였을까?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이 책을 선택한 이유가.생각해보면 동의보감(이은성의 소설 동의보감)은 꽤 인연이 있는 듯 싶다. 어느덧 이 책을 접한 것이 4번이나 되기 때문이다. 어렸을 적에는 마냥 재미있는 소설중의 하나로서 조금 더 나이가 들어서는 추천

  • [독서감상문]장길산 독후감
  • 소설 “손님” 출간. 이 작품으로 대산문학상 수상.2003년 / “삼국지”번역 출간. 2003년 / “심청” 출간.5. 이책을 읽을때 참고하거나 읽어 보면 좋은 자료들 “토정비결” 이재운, 해냄사돼지꿈 황석영, 문예비평사“황석영 문학의 세계” 최원식 / 임홍배, 창비사“객지” 황석영, 창비사무기의 그늘 황석영,창비사“동의보감” 이은성, 해냄사현대문학비평 이호근,예운사글밭을 일구는 사람들 이문구, 열린세상“미래를 꿈꾸는 서사

  • [학업계획서]학업계획서 -- 인문학부~ 심리학과까지 총정리
  • 독후감상문 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은 것은 중학교 3학년 때였습니다. 그 외에도 동아일보사가 주최한 전국 학생 독서 감상문 대회와 민족 통일 중앙 협의회에서 주최한 통일문예작품대회에서 장려상과 가작을 받은 것이 고등학교 때였습니다. 이런 기회들은 제가 자기 주장을 조리 있게 펼 수 있는 바탕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강한 편이고 발표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중학교 때에는 학교의 학습 자료를 직접 제작한 적도 있었습

  • 국어 교과서 수록 현대소설 교육의 실제 국어 1 읽기의 즐거움과 보람
  • 소설에 대하여 학생 스스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자세한 연구결과로는 참고 문헌에 제시 된 서허왕의 논문을 참조하면 좋겠다.또한 은 텍스트 활용을 통한 표현교육에 적합하다. 따라서 이 작품을 수업할 때는 먼저 학생 스스로 감상하게 한 후 간단한 독후감 형식의 감상지를 제출하게 한다. 그러고 나서 일반적인 수업을 하고 모둠별로 작중 인물의 삶에 대해 토의하게 한다. 이후 발표를 시키고 피드백을 하여주는데, 이때에 작가의 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