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유한킴벌리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6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한킴벌리의 경영전략(환경경영)에 관한 발표자료입니다.
많은 도움되세요~
목차
Introduction Company
1.주요연혁
“21C 경영비전”
2. 환경경영과 기업의 사회책임 경영
“환경경영방침”
“지속적인 환경개선”
“환경부하 최소화”
“전과정 평가 실시”
“환경친화적 제품과 공정개발”
“적극적인 재활용 노력들”
“효율적인 환경관리 ”
“자원사용량”
“오염물질배출량”
2. 환경경영과 기업의 사회책임 경영
지역 사회를 위한 공헌 1
지역 사회를 위한 공헌 2
지역 사회를 위한 공헌 3
지역 사회를 위한 공헌 4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고객의 프라이버시에 관한 규정 준수
사업파트너와 상생추구
3. Conclusion
본문내용
기저귀 생산공정, 공업용수 절감
기저귀 생산공정 중 원부자재를 고압수로 전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수 및 젖은 종이 가루 등의 공업용수가 1일 약 150톤 이상 소모
2002년 타이밍 센서가 부착된 흡입펌프를 설치해 강제적으로 폐수 및 젖은 종이 가루를 이송 . 초리함으로써 대비 매일 약 100 톤의 공업용수 절감

부직포 강도 개선을 통한 환경부하 절감
부직포생산공정에서의 환경부하 개선여지 분석, 각 폴리프로필렌 파이버의 강도 극대화하는 실험 및 진행
가로방향 강도 향상을 위한 신기술 벤치마킹 및 현장 사원의 끊임없는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공기흐름을 최적화해서 강도22%향상
종이기저귀에 쓰이는 자재의 평량을 기존대비 9~28%까지 줄일 수 있게 되었으며, 부직포 공정의 평량 최적화를 통해 약 12%환경부하 저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
.
환경친화적인 보일러 연료의 선택과 교체,
보일러 연소조건의 개선 및 공정개선,
소각로의 여과 집진시설 교체 등을 통해
총 대기오염 배출량을 감소

전체 대기오염물질은 지속적으로 감소
하고 있으나 황산화물은 다소 증가

오존 파괴물질은 2004년 63.4Kg으로 사용량 증가

공장시설 확장시 추가 설치되는 냉동기에 포함된 냉매제의 증가와 시설의 노후화에 따른 새로운 시설의 교체에 따른 것으로 해결책 마련 위해 노력
.
.
.
사회책임경영은 기업이 자발적으로 사회·경제적 문제 및
이해관계자와의 상호작용을 기업가치 및 활동에 통합하는
것이다. 유한 킴벌리는 작지만 큰 공동 체의 꿈을 갖고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일을 하기 위해 현재 우리가 갖고
있는 자원을 나누며, 사회의 희망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해나가려고 한다.
.
.
.
가족 친화적인 유연한 근무제도
평생학습을 위한 가족정보화 프로그램 지원
다양한 사원가족 프로그램
사원가족 전문심리상담프로그램 운영
가족친화제도
.
.
.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유한킴벌리 화이트의 마케팅 전략
  • 경영 선도CEO : 문 국 현 (2007년 8월 31일 퇴임)김 중 곤 (2007년 9월 1일 취임)(Asia wall street 2003) - 한국에서 일하기 가장 좋은 직장 1위, 아시아 내 6위매년 3,000명 이상 유한킴벌리 견학, 방문모든 출시제품들이 시장점유율 1위기업소개 - 성과기업소개 – 사업영역환경적 지속가능성사회적 책임 완수환경경영성과 개선경제적 수익성 환경경영전략 환경적 시각을 전통적 경영전략에 폭넓게 반영하는 통합적 접근기업소개 – 환경경영화이트란?-

  • [인적자원관리] 유한킴벌리의 인사제도 분석
  • 유한킴벌리는 1973년 3월 30일 제약업체인 유한양행과 미국의 세계 최대 화장지 제조회사인 킴벌리클라크와 50대50으로 합작, 설립되었다. 지난 경제위기를 거치면서 유한양행이 20%의 지분을 킴벌리클라크에 매각하여 현재는 킴벌리크라크가 최대 주주로 되어 있다. 그러나 지분율 변화 이후에도 경영진의 구성은 여전히 내국인 중심이고 경영상의 자율권은 상당한 수준에서 주어지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안양 공장에서 출발하여 1980년에 김천 공장과 1994

  • [인적자원관리] 유한킴벌리의 인사시스템 분석
  • 전략 !기업국가종업원새로운 패러다임의 성공적 정착결론 및 시사점끊임없는 혁신을 통한 베스트 프랙티스 창출상생을 실천하는 기업사회적 책임 및 브랜드 가치 제고결론 및 시사점*www.yuhan-kimberly.co.kr www.kcsma.or.kr www.assist.ac.kr www.bcp.or.kr www.nso.go.kr www.seri.org www.fnnews.com 문국현은 어떻게 유한킴벌리를 재창조했는가? - 최진남, 성선영, 한즈미디어, 2007 유한킴벌리 벤치마킹 대상이자 한국기업의 희망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유한킴벌

  • [인적자원관리] 유한킴벌리의 신인사제도 분석
  • 킴벌리 클라크사가 합작해 설립유한킴벌리는 1971년 국내 최초 미용티슈와 여성용품을 출시현재 유아용품, 가정용품, 성인위생용품, 위생용품, 산업용품, 병원용품, 디지털날염, 화장품등을 제조 또는 판매하고 있음 2007 : 좋은느낌 4세대 생리대 출시 2006 : 화이트프리미엄 생리대 출시 2005 : 존경받는 30대 한국 기업 1위 (동아일보, 한국 IBM BCS) 2004 : 제2회 한국윤리경영대상 대상 (한국기업윤리학회) 1999 : 좋은느낌 생리대 출시 1995 : 화이트

  • 하기스,유한킴벌리경영전략,하기스기저귀,기저귀시장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제품 리포지셔닝을 통한유한킴벌리 의 성공전략제품 리포지셔닝을 통한 유한킴벌리 의 성공전략목차풀업스하기스 토틀러하기스 매직팬티하기스 매직팬티 - 확장전략1풀업스제품개발을 위한 포지셔닝 및 그에따른 실패개발배경1983-1988 위생 종이 기저귀 시장의 부동의 1위글로벌 생활용품 회사들의 기저귀 시장 진출→ 시장점유율의 하락성숙기에 들어선 기저귀 시장의 성장의 한계☞ 기존의 종이 기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