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용마의 인도네시아진출 성공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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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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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회사 소개 및 선정이유
1. 회사 소개
2. 회사 선정동기
Ⅱ. 시장 진출 배경 / 방식
1. 인도네시아 시장진출 배경
2. 인도네시아 선택 이유
Ⅲ. 인도네시아의 경제적, 법적/ 정치적, 사회 문화적 환경분석
1. 경제적 환경
2. 법적 정치적 환경
3. 사회 문화적 환경
Ⅳ. 용마의 SWOT 분석
1. STRENGTHS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S (위협)
Ⅴ. 4P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Ⅵ. 앞으로의 전략적 운영방향
1. 수출국 다변화
2. 제품 다변화
3. 종합가전상사 or 전문 IT업체 ?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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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 소개
(주)용마는 1979년 주방용 가전기기 전문 업체로 설립되어 90년대 중반까지 동양 매직이나 필립스 등의 대기업에 전기 밥통과 밥솥을 비롯하여 식기 건조기, 공기 청정기, 선풍기 등을 대부분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방식 즉 OEM 방식으로 납품하거나, 소량은 자사 브랜드로 제조, 판매해 왔다. 그러나 OEM 방식이 수익성 한계에 달하고 국내 가전 업체 시장이 포화상태에 빠지면서 실적 부진을 보였다. 이에 따라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1995년부터 OEM 방식에서 탈피하여 1995년부터 인도네시아에 보온 밥통, 밥솥을 자체 브랜드로 진출하여 질 좋은 제품과 서비스, 성공적인 마케팅을 통해 매우 성공적인 성과를 이룩하였다. 이 회사의 매출액 중 97.6%가 인도네시아 수출로 채워지고 있다. 인도네시아 내에서 용마 지도는 거의 100%에 육박하고 있으며 점유율은 60~70%에 달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용마는 시아의 가전 제품 시장에서 강한 브랜드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용마 매직컴과 매직자는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꼭 갖고 싶어하는 생활필수품이 되었다. 현재 '용마' 브랜드 가치는 8000만달러(일본계 광고업체인 추센코 추 산)로 인도네시아 사람 중 90%가 '매직컴'과 '매직자'를 알고 있다. YONG MA Magic in Life 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기업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으며 지금 용마는 인도네시아 생활 가전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인도네시아 국민으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 1979.10: 용마전기 설립 (설립자 : 마용도) -
업종 : 전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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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용마를 직접내사하여 유춘석 경영지원부장님과 인터뷰를 하여 얻은 정보를 근간으로 보 고서를 작성
▷ 인터넷사이트 및 다음의 도서를 참고
- <국제마케팅(비교문화적 이해)> 이승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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