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교육]소비자 피해 사례 연구 [세탁물 / 전자 상거래 관련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세탁물과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 사례와
대처 방안을 개인적인 경험과 조사에 의해 정리한 레포트 입니다.
- 목차
-
Ⅰ. 序論
Ⅱ. 本論
Ⅱ-1 세탁물 관련
Ⅱ-2 전자 상거래 관련
Ⅲ. 結論
- 본문내용
-
지금까지 우리는 세탁물, 전자 상거래 관련 피해 사례들과 그 해결 방안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생산, 유통자의 단순한 실수로 인해서든지, 의도적인 경우가 되었든지 소비생활에서의 피해는
소비자 자신이 입게 됨은 당연한 이야기이다.
이러한 사실을 알면서도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일들을 자신의 부주의로 인해 스스로 피해자가 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볼 때, 소비자 문제는 일면 소비자 자신의 책임도 크다고 볼 수 있겠다.
세탁물 관련 문제의 경우 인수증 교부 여부를 확인하고 명시된 기일 안에 세탁물을 회수,
세탁 전후의 물건 하자 여부 확인 등의 습관이 필요하며, 전자 상거래의 경우 신용이 확실하지
않은 개인 대 개인의 거래는 되도록 피하고 충동구매를 자제하며 이용 약관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저런 방안들을 제시해 보았지만 소비자 피해 문제의 근원적인 해결은 다소 추상적일지
모르겠으나 서로가 상대의 입장에서서 서로를 존중해주는 상도덕이 확립 되어야 가능할 것이라 생각된다. 판매자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그들을 존중해 주어야 할 것이며 소비자 또한
스스로의 본분을 다한 상태에서 권리를 내세워야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http://myhome.dreamx.net/01030/mail.html
http://consumersunion.go.kr
http://www.cpb.or.kr
김영신 외, 소비자법과 정책, 교문사 2000
김영신 외, 소비자의 의사결정, 교문사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