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성공사례 - 진웅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 사례로 해외직접투자의 성공사례로 조사한 진웅의 사례발표용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면서

2. 세계 텐트산업의 현황

3. 진웅㈜의 글로벌화 배경 및 내용

4. 사례연구

5. 맺음말
본문내용
선정배경
우리나라는 1980년대 후반 이후 해외 투자가 급격하게 증가되고 있다. 그러나 수 많은 기업들이 기업 특유의 독점적 우위 요소를 갖추고 있지 못한 상태에서 진출, 이렇다 할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그 와중에서도 몇몇의 기업들은 성공적인 해외 투자로 세계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진웅㈜이라 하겠다.
진웅㈜은 텐트, 가방, 배낭 등 스포츠 레져 용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장래가 유망하다고 할 수 있고 이미 텐트 분야에서는 세계 정상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지금부터 진웅㈜의 글로벌화 현황과 그 과정에서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적절한 대안을 제시 함으로서 계속해서 타기업의 추종을 불허하는 경영 실적을 올릴 수 있는 발판을 밝히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해외시장조사의사례조사서론 들어가며.1. 해외시장 조사란 ?2. 해외시장 조사의 의의3. 해외시장 조사의 문제점4. 조사계획의 수립5. 해외시장 조사 단계6. 조사실행상의 문제7. 정보 시스템의 구축8. 해외시장 조사의 내용9. 시장성 분석의 방법10. 신용조사본론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 [전자상거래] 전자무역 창업 및 성공사례
  • 경영과 관계있는 모든 이해관계인들의 관심과 흥미를 최대한 유지하도록 한다.셋째, 홈페이지 및 전자카탈로그 제작 및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하다.자체제작을 하던 유료 홈페이지 서비스에 의존하던 홈페이지의 관리는 수시로 이루어져야하며 외부의 카탈로그 서비스도 적극 이용하여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는 일에 신경을 써야 한다. 이러한 홈페이지나 카탈로그는 특히, 이용자의 접속환경(모뎀의 통신 속도)을 고려한 디자인과 내용이 포함되

  • [기업경영] 현대사회의 기업창업
  • 경영학배움터*왜 사람들은 기업가가 되고자 하며 기업가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가?*중소기업 경영의 장점*중소기업 경영이 어려운 이유*중소기업청은 어떻게 중소기업을 지원하는가?*기업가정신과 중소기업 창업의 최근 동향은 어떠한가?*왜 사람들은 기업가가 되고자 하며 기업가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가?1. 기업가 정신 : ‘기회의 추구’와 ‘통제가능 자원을 초월한 자원활용’ 2. 기업가의 유형고전적 기업가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 [국제경제]한국기업의 대중국 경제특구 진출 확대방안
  • 성공사례와 같이 중국 국유기업과의 합작을 더욱 확대함으로써 중국에서의 발전을 도모해야 할 것으로 지적되었다. 우리기업들의 중국투자진출은 경쟁국에 비해 늦게 시작되었지만 발전속도가 빠르고 성과도 양호하다는 특징이 있다. 그러나 우리기업들은 후발주자로서 현지기업경영에 있어 여러 어려움에 노출되어 있고 문제점도 많다. 현지진출 한국기업들은 중국정부정책의 비일관성, 정책창구의 난립, 불법적인 비용 징수, 기업인에 대한 내국

  • [국제경영]Global 기업의 현지화 전략
  • 경영을 효율화하고 비용관리를 철저히 함으로써 회사의 수익구조와 재무구조를 개선시키겠다는 것이다.자료참고 : http://www.kmarketing.co.kr/lib/gloval2.html(진웅의 전략)4. 結 論기업들의 사례를 들어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해서 정착하는 단계와 여러 가지 전략들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중점은 글로벌 마케팅을 기반으로 하는 해외시장에서의 현지화를 살펴봤는데 마케팅 분야에서의 현지화는 현지시장에 적합한 상품을 개발하고 현지 유통망을 이용하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