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상관습 - 중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5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중국의 상관습에 대하여 조사한 발표용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목차
-
1. 들어가면서
2. 중국은?
3. 국가 개요
4. 중국의 상관습
5. 결론
- 본문내용
-
▶ 과거 중소기업체들은 수출주력 시장인 동남아 시장의 경기침체가 장기화 되자 새로운 시장을 찾기 위해 현지 상거래 관행에 익숙지 않은 중남미, 중동 시장을 개척하던 중 악덕 바이어들의 농간에 당한 사례가 많았다. 이 같은 결과는 우리 기업들이 수출에 대한 과대집착과 상관습 차이에 따른 이해부족이 그 실패 원인이었다.
▶ 거래당사자가 자국의 상관습이나 상법을 이용하여 일방적인 피해를 주려고 의도한다면, 상대 국가의 상관습이나 상법을 이해하지 못한 수출업자는 무역 사기에 걸려들 확률이 크다.
▶ 과거 1970년대 홍콩의 회사들이 우리나라를 상대로 신용장을 이용한 사기행각이 수 차례 행하여 졌다.
중국의 경우 중국인들만의 특유의 특성이 존재하므로 본 내용과 연계해 주의 깊게 살펴야 하겠다.
▶ 따라서 무역거래 실패를 방지하기 위해서 거래 상대국의 상관습 및 무역 규정 등을 반드시 숙지할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지출 성공 사례 분석
- [국제지역 경제학] 대만 무역환경 분석
- [삼성][삼성그룹][삼성그룹 경영][삼성그룹 기업경영][삼성그룹 국제경영]삼성(삼성그룹) 경영개혁, 삼성(삼성그룹) 경영철학, 삼성(삼성그룹) 경영목표, 삼성(삼성그룹) 기업경영, 삼성(삼성그룹) 국제경영 분석
- [기업][한국][미국][일본][기업][삼성]한국 기업 삼성(Samsung), 한국 기업 LG, 미국 기업 애플(Apple), 미국 기업 MS(마이크로 소프트, Micro Soft), 일본 기업 후지(Fuji), 일본 기업 소니(Sony) 분석
- 다국적기업론[삼성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