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환경산업의 현황 및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내환경산업의 현황및 발전방향에 대해 정리한 발표용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환경 산업의 정의
2. 국내 환경 산업의 규모와 현황
3. 세계 환경 산업의 현황
4. 국내 환경 산업의 문제점
5. 국내 환경 산업의 전망과 발전 방향

Ⅲ. 결론
본문내용
환경산업은 21세기 유망 성장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다. 그러나 미국, 독일 등 선진국의 환경산업은 시장규모가 급속히 커지고 있는 것과 달리 국내에서는 '90년대 중반 들어 산업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기 시작하였다. 또한, 산업특성상 환경분야에 특화한 전문기업은 일부 중소기업에 불과하고 대기업은 대부분 사업부 형태로 진출한 상태이다.
환경산업은 21세기 유망 성장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다. 그러나 미국, 독일 등 선진국의 환경산업은 시장규모가 급속히 커지고 있는 것과 달리 국내에서는 '90년대 중반 들어 산업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기 시작하였다. 또한, 산업특성상 환경분야에 특화한 전문기업은 일부 중소기업에 불과하고 대기업은 대부분 사업부 형태로 진출한 상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식 세계화] 한식 외식기업 규모 및 실태 , 한식 외식 브랜드 해외시장 진출 현황 및 문제점 발전방안 및 향후 전망
  • 한식 해외시장 진출 현황 및 사례와 한식 외식산업 시장분석, 문제점 및 발전방안CONTENTSⅠ. 서론 - 연구목적 및 연구방향1. 문제의 제기 2. 연구목적 3. 연구방향 / 연구방법Ⅱ. 본론 1 - 한식 외식산업(업체) 규모 및 시장환경 분석1. 이론적 배경2. 한식 외식산업의 개념 및 특징3. 국내 외식업체의 현 위치 - 한식업 4. 국내 외식산업 시장의 규모 및 환경분석Ⅱ. 본론 2 - 한식 해외시장 진출 현황 및 사례 분석1. 한식 외식브랜드 해외 진출 현황 및 사

  •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 방향
  • 콘텐츠 발전 방향목 차1. 서론.2.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 기본 계획안2.1.수립배경2.2.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현황과 전망2.2.1. 국내・외 시장의 현황과 전망2.2.2. 제작․유통 환경의 변화와 전망2.2.3. 이용환경의 현황과 전망2.2.4. 기술 및 표준화 현황과 전망2.3. 국내․외 정책동향2.3.1. 해외 주요국의 정책동향2.3.2. 국내 정책추진 현황2.4. 디지털콘텐츠산업의 비전과 정책방향2.4.1. 비전2.4.2. 정책 방향3. 통신업체의 콘텐츠 부문 진입3.1.

  • 드론 활용사례, 국내 드론산업 발전방향
  • 드론 활용사례, 국내 드론산업 발전방향1. 드론(Drone)의 개념, 명칭1) 드론의 개념드론(Drone)이라는 용어는 법적 용어가 아니며, 항공법상으로는 초경량비행장치에 해당하는 무인비행장치로서 이에 따라 관련 항공법에 적용을 받는다.드론(Drone)은 벌이 내는 소리를 내며 날아다니는 작은 무인항공기의 모습을 보고 붙여진 이름인데 멀티콥터가 일반인에게 소개되면서 방송사에서 촬영용 드론이라 불렀기 때문에 유행을 타게 되었으며, 최근 들어 공중

  • 자동차산업의 현황 및 산업 경쟁력 강화 전략
  • 자동차산업의 현황 및 산업 경쟁력 강화 전략자동차산업의 현황 및 위상자동차산업 특성SWOT 분석주요 자동차산업 제품의 시장발전단계자동차산업 여건변화환경규제의 강화 CO2(연비) 규제자동차 재활용(ELV : End of Life Vehicle) 규제일본의 자동차 리사이클법 재활용 목표치배출가스 규제세계 자동차산업의 발전방향국내 자동차산업의 환경규제 대응현황주요국의 에너지․환경 위기의 대응동향그린카 기술 선도 & 부품업체 육성을 위한 그린네

  • 의상학패션산업의이해4공통)21세기 한국패션산업의 현황에 대해서 기술하시오00
  • 환경에서는 1995년 WTO 체제가 출범함에 따라 교역장벽이 완화되고 있으며 교통통신의 발달과 정보체계의 초고속화로 인하여 세계는 거대한 하나의 시장이 되었으며 선진국 시장에서는 의류수요의 개성화, 다양화, 단사이클화가 급속히 진전되어 중 저가품 및 대중품 시장은 점차 좁아지고 있다. 더욱이 국내제품은 가격경쟁력의 상실로 중국 등 후발개도국으로 이전되었다. 이 장에서는 21세기 한국 패션 산업의 현황에 대해서 다음의 사항을 조사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