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자유화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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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억압에 눌린 전통적인 쌍방향론

2. 자유주의화와 개방된 시장 1978-91

3. ' 항공 자유화' - 1992년부터
본문내용
1 억압에 눌린 전통적인 쌍방향론
1977년 1월에 Georgia에서 땅콩농부였던 Jimmy Carter이 미국의 대통령이 되었다. Carter 행정부는 갇혀있고 매우 보호적인 산업이였던 국제 항공운송을 더욱 경쟁적이고 열려있는 사업으로 바꾸기 위한 연쇄적인 사건들을 실행 시켰다. 변화는 완전하지 않지만, 변화의 과정은 21세기 초에 마무리를 지을 것이다. 국제 항공 사업은 그것이 운영되고 있는 환경적인 변화의 규정으로만 이해 될 수 있다.
항공 사업은 역설이다. 운영하는 용어로는 가장 국제적인 사업인데, 소유권과 관리권에 있어서는 매우 국내적이다. 또한 그것은 매우 복잡한 거미줄 속의 경제적 규정으로 고도로 규정이 심하다. 이것들은 항공사 시장의 접근, 가격의 방침, 결정권의 산출, 결과적으로는 경쟁 자체까지도 구속하였다. 각 나라와 정부가 그들만의 국내 항공 서비스를 관리하는 동안에, 국제적인 항공 운영에 영향을 주는 전통적인 규정의 뼈대는 쌍방향론에 토대를 하였고 세계 2차 대전 뒤에 이어서 나오게 되었다.
1944년 시카고에서 열린 국제 정부적인 회의에서 미국이 선두에 나서서 최소한의 규정을 가지고 국제 항공 운영의 관리 체제를 만들려고 시도했다. 그 시도는 실패로 돌아갔다. Chicago Convention은 국제 항공 서비스의 운영을 위해 필요한 기술적, 합법적인 뼈대는 수립하였지만 경제적인 규정은 논하지 않았다. 경제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로 연관은 되어있지만 따로 떨어진 3개의 국제 관계의 요소들이 이른 1980년도부터 항공 사업인 USAir을 위해 신속하게 나타났고 기본적인 규정의 뼈대를 제공하였다. 이것들은 국제 항공 운송 단체(IATA)의 항공 서비스의 쌍방향 합의(ASAs)이고, 항공 사업간 또는 기업연합의 합의이고 관세를 고정시키기 위한 기구이다.
두 나라간의 항공 서비스의 쌍방향 합의는 시장 접근 방법의 관리와 시장의 가입이 주목적 이였지만 많은 경우에 그들은 수용 용량과 횟수도 관리하였다. 이러한 쌍방향 합의는 조정 장치 관리 체제의 주 핵심이 되었고 그렇게 되어있을 것이다. 이러한 쌍방향은 1980년대까지 요금표와 항공사 간의 공동연합 합의의 관리를 위해 IATA 시스템으로부터 보강을 받았다.
항공 서비스 합의는 관리와 경제적인 규정들이 포함되어있다. 이러한 합의에서 대부분의 관리적인 조항들은 과세적 논점이나, 비행기 부품을 수입하는데 세금의 의무를 면제, 비행 관세, 항공비의 해외 전출, 기타 등등 같은 항공 서비스의 기능을 수월히 하기 위해soft rights라는 것을 다룬다. 경제적인 조항들은 hard rights에 속하는데, 이것은 지정 항공사의 수, 요금표의 규정, 수용 용량과 항로의 접근 방법인 교통 법을 다르고 있다. 쌍방향이 각 나라에서 정한 하나 이상의 항공사들이 합의한 항로로 비행할 수 있는지를 명확하게 지정해준다. 대부분의 전통적인 합의에서는 오직 하나의 항공사만이 지정을 받게 되어있었다. 지정되어 있을 항공사와 관련 없이, 모든 것들은 실질적으로 그 나라가 지정한 지역이 소유하고 효과적인 관리를 해야한다. 이 국제적인 법률의 약관은 국제 항공 비즈니스를 정상화시키는데 가장 큰 장애물임을 밝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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