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주요 용어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용어에 대해 요약한 내용입니다.
시험대비에 좋은 자료가 될 것입니다.
목차
1. 고객만족경영

2. 벤치마킹

3. VIRTUAL CORPORATION

4. 리엔지니어링 (Reengineering)

5. Stratagic Managrial Accounting

6. Time Based Competition

7. Green Marketing

8. Network Organization

9. ABC (Activity-Based Costing)

10. TOTAL PRODUCTITY MANAGEMENT

11. Line stop제도

12. Database Marketing
본문내용

1. 고객만족 경영
최근의 소비자 욕구 다양화와 경쟁제품의 증가, 품질 평준화에 따라 기업의 마지막 승부처는 고객만족 여부에 달려 있음을 인식하는 기업들이 고객중시의 실천운동을 펼쳐가고 있다. 고객은 정직하므로 만족한 소비자는 확고한 고객으로 계속 남고 다른 소비자의 구매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고객만족 경영은 고객만족이 실현되면 매출과 이익은 저절로 확대된다는 명제의 실천이다. 기업경영의 초점은 매출이익 등 기존의 양적 개념에서 소비자 만족이라는 질적 개념으로 전환되어 있다.
고객만족 경영은 고객대응력의 회복이며 성숙 상품 보강을 위한 서비스 향상이고 사업확대를 위한 고객 창출이며 경직조직의 혁신이다. 고객만족 경영혁신의 추진체제는 경영자 주도로 추진되어야 한다.
고도의 고객만족 경영을 위해서는 첫째, 최고경영자가 솔선수범하며 회사전체의 운동으로 전개하여야 하고 둘째, 벤치마킹과 프로세스 컨트롤은 전체 고객만족 관점에서 부문마다 목표를 명확히 하고 행동은 시스템화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손자병법과 전략경영을 읽고
  • 전쟁과 경영의 본질을 탐구하는 데에는 20세기의 가장 놀라운 경제사건인 미국경제의 일본경제에 대한 상대적 쇠퇴를 설명하고 해석하는 틀을 제공 하여준다. 전쟁을 경영에 비교하는 것에는 윤리적인 변수 상황과 다른 많은 변수가 발생하기 때문에 한계가 있기는 하지만 주의 깊게 이해를 해보고 그 뜻을 이해한다면 어디에서 무슨 손자병법적 전략마인드를 형성하고 단순히 지식만이 아닌 수련하는 예비 경영자로서의 지침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 [기업조직][기업][조직][기업조직 유형][기업조직 의의]기업조직의 유형, 기업조직의 의의, 기업조직의 성과, 기업조직의 경제이론, 기업조직의 고용형태, 기업조직의 운영시스템, 향후 기업조직의 제고 방안 분석
  • 경제성 등이다.참고문헌․ 구자숙 외 2명(2010), 기업조직에서 자기기만과 리더십효과성, 한국인사관리학회․ 김용렬(1999), 기업조직의 선택과 구조조정, 산업연구원․ 라이터스 편집부(2006), 하나된 조직이 기업 경쟁력, 라이터스․ 서인덕(2005), 한국기업의 조직관리, 박영사․ 토마스 J. 앨런, 군터 W. 헨 저, 최재필 역(2008), 성공하는 기업 조직과 사무공간, 을지․ 홍기현(2009), 기업조직의 유형적 특성에 대한 제도론적 설명, 서울대학교경제연구소

  • [졸업] 미국노동운동에 미친 국가의 역할에 관한 연구- 풀먼운동파업중심
  • 설명할 기회가 전혀 마련되어 있지 않다. 이러한 이들의 진술이 가능해지는 것은 일시적 규제명령(temporary restraining order)에 의해서 파업이 실질적으로 종결된 이후였으므로 그 진술은 실질적으로 의미가 없는 것이었다. 두 번째의 문제는 처음 노동쟁의 금지명령이 포고되는 시점에서 이 법령을 뒷받침할 만한 충분한 근거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즉, 초기의 일시적 규제명령(temporary restraining order)은 원고 즉 사용자 측의 금지명령의 요청과 그

  • [경영조직] 조직이론의 변천과정
  • 설명한다는 점에서 폐쇄-합리적 조직이론과 폐쇄-자연적 조직이론의 특성 모두를 내포하고 있다.(3) D. McGregor의 XY 이론1)배경Maslow의 욕구단계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인간관을 두 가지로 대별하고 상이한 인간관에서 유래하는 인간관리전략을 설명하였다.2)특징①X이론*대부분의 사람들에 있어서 일은 싫은 것이다.*대부분의 사람들은 야망이 없고 책임감도 거의 없으며 지시 받기를 좋아한다.*대개의 사람들은 조직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창의력을

  • 경영학원론기업의 문화가 기업발전에 미치는영향
  • 설명하는 또 다른 키워드는 글로벌 전략이다. 소니의 성공은 일본업계에서는 하나의 예외에 속한다. 국내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에 진출한 여느 일본기업과는 달리 소니는 해외에서 먼저 성공했다. 이는 단순한 홍보활동의 결과가 아니라 항상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 세계 각국 소비자의 신뢰를 얻어간 글로벌 전략에 힘입은 것이다. 반세기전 도쿄 긴자(銀座) 거리의 뒷골목에서 태어난 소니가 오늘날 아프리카 오지에서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