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사례 - 진로재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및 국제경영학 성공사례입니다.
진로재팬의 일본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한 자료입니다.
국제경영학 사례나, 마케팅 사례, 경영전략 성공사례등으로 폭넓게 활용하실수 있는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Ⅰ.사례발표배경

Ⅱ.회사 소개
1. (주)진로 연혁
2. 진로재팬 연혁

Ⅲ.일본진출개요, 배경

Ⅳ.시장환경 분석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Ⅴ.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

Ⅵ.경영성과분석

Ⅶ.진로재팬의 성공요인
1. 위기 극복
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
4. 고 가격 전략
5. 성공적인 유통 진입
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략
7. 운과 기회 이용

Ⅷ.향후 진로의 전략
1.젊은 층에게 어필
2.명확한 컨셉 정립
3.브랜드의 확장의 필요성
4.새로운 형태의 점포에 대한 공략
5.다양한 수출시장 확대

Ⅸ.참고 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 사례발표배경
진로소주가 일본 소주시장 정상에 섰다. 진로소주는 난공불락으로 불리는 일본시장의 장벽을 뚫고 탑 브랜드가 됨으로써 일본에서 단일품목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 첫 한국상품으로 기록됐다.
현재 우리 나라 기업들은 품질 면에서는 선진국 기업에 뒤지고, 가격 면에서는 후발 개도국의 추격으로 상당히 고전하고 있다. 지금 까지 일본시장에서 경쟁수단으로 주로 의지해 왔던 가격우위가 저 가격제품에 의해 서 자리를 잃고 있다. 경쟁이 치열하고, 품질에 까다로운 소비자들에 의해 설자리를 잃고 있다. 경쟁이 치열하고, 품질에 까다로운 소비자들로 구성된 일본시장에서 선진국 기업이 아니 개도국 기업으로 OEM 방식이 아닌 자사의 고유브랜드로 진출하여 성공한 예는 찾아보기 힘든 실정이다. 이런 어려운 환경 속에서, 진로소주가 어떻게 하여 지난 몇 년간 지속적으로 성공할 수 있었는가는 알아보고 앞으로 진로제팬이 나아갈 방향을 알아 보려한다.
◈ 회사 소개
1. (주)진로 연혁
1924. 10 평남 용강에 진천 양조상회 창립(10월 3일) - 장학엽 사장
1954. 06 (주)서광주조로 상호 변경
1964. 12 생산실적 45배 증가, 시장점유율 10%
1965. 04 소주 생산방법을 증류식 소주에서 희석식으로 전환
1966. 12 진로주조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75. 02 (주)진로로 상호 변경
1997. 09. 서울지방법원 화의절차개시 신청
1997. 11. 대표자변경 : 문상목사장 → 김선중회장
1998. 02. 화의개시결정
1988. 10 ‘참이슬’ 출시
1988. 12 세계 증류주시장 1위 선정
2000. 01 국내시장 53.3%점유, 수도권 93%(서울 98%)
2. 진로재팬 연혁
1979. 08 진로소주 일본 첫 판매
1986. 07 (주)진로 동경사무소 개설
1988. 10 진로 재팬 주식회사 설립
1989. 07 [JINRO] 출시
참고문헌
(주)진로 : www.jinro.co.kr
진로재팬 : www.jinro.co.jp
이동규, 곽영진, 김주찬, [경영분석의 이해] , 선학사, 1998
진로본사 내부자료 : 마케팅 4p에 대한 연구 논문 등
진로관련 보도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성공요인)27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품의사결정가격의사결정유통의사결정촉진의사결정광고전략참이슬 성공요인30붙임 1. 진로 일본 진출 성공사례31∼36붙임 2. 록본기에 우뚝선 진로재팬37∼40설문지 조사 및 분석41∼54추천 전략55∼56단기적 전략장기적 전략참이슬의 마케팅 전략개 요선택 동기진로는 IMF를 맞아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제 1장. 서론최근 한국기업들은 세계시장의 개방화추세에 따라 과거 어느때보다도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을 꾀하고 있다. 1980년대까지만 해도 우리기업의 주요 국제화전략은 국내에서 부족한 생산자원을 싸게 수입하여 국내에서 만든 완제품을 해외 주력시장에 수출하였던 것이 고작이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기업의 국제화전략은 수출뿐만 아니라 현지생산, 판매를 토대로 해외에서 시장영역을 넓혀가고

  • [국제경영] 국순당 `백세주` 일본 진출 마케팅 전략
  • 마케팅(유통전략) 후발업체로서 받는 견제와 경계를 극복 -> 소비자와 직접적으로 대면하는 것게릴라식 전법 : 지역에서 기반을 다지고 그 기반을 인근지역으로 서서히 넓혀 나가는 방법이점 : 기업이미지와 서비스를 부각.업소를 밀착 관리가능.효율성의 증대.기존 유통망제조업체->종합주류도매->음식점/소매점국순당 -> 음식점/소매점백세주*맞춤 마케팅가게마다 그 특색을 살려서 마케팅 관리각 지점의 각 지점의 영업부에서는 개인의 능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2.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진출 / 미원 인도네시아진출 이후3.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현지마케팅전략 / 이마트 상하이점 현황4.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 진로재팬해외시장진출배경 / 시장환경조사 / 현지마케팅전략 현재일본진출현황 / 진로그룹의 해외진출전망5. 대우전자의 동유럽진출 -

  • [국제마케팅 사례] 진로 재팬 마케팅전략
  • 진로Japan 국제 마케팅STP분석표준화와 현지적응화국제시장 4P전략Product : 개량제품 Price : 수요중심 국제가격 결정 Place : 직접 판매경로Promotion : 브랜드 이미지 구축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진로 Japan23415목 차진로 Japan의 선정동기일본문화로 본 진로 재팬의 성공요인진로 Japan의 SWOT분석6진로 Japan의 일본시장 진입전략(STP, 4P)진로 Japan의 성공요인 분석향후 진로 Japan의 전략 및 개선책진로Japan 선정 동기국내의 일본시장진출 성공기업 12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