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합병 사례- 다임러크라이슬러의 합병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합병사례로 조사한 내용입니다.
다임러크라이슬러의 합병사례를 체계있게 분석한 발표용 보고서 자료입니다. 기업합병에 대해 조사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Ⅰ. Status of Auto Industry
1. 세계 자동차 산업의 합병현황
2. 세계 자동차산업 재편구도
3. 새로운 표준 개발 경쟁 격화
4. 산업 매력도 & 성장 전망
5. Key Success Factor
6. 분석대상기업의 경쟁적 위치

Ⅱ. 다임러벤츠 와 크라이슬러의 합병
1. Merger 의 진행과정
2. Merger 이전의 상황
3. Merger 의 전략적 동기
4. Merger 의 성과
5. Merger 통합과정및 문제점
6. 세계산업구도에 미치는 영향
7. 한국기업에 대한 시사점
본문내용

98년 5월 DaimlerBenz - Chrysler 합병 발표 - 자동차 산업의 거대 합병 촉발
99년 1월 Ford, Volvo의 승용차 부문 인수
99년 3월 Renault, Nissan 지분 36.8% 인수
일본 Mazuda는 Mitsubisi와 차종교환의 전략적 제휴를 발표
Volvo, Navista와 SCANIA 인수 의사 표명
99년 TRW, 루카스베러티를 70억 달러에 인수
- 부품업체의 합병 촉발
Product Life Cycle
가솔린 자동차는 성숙기
연료전지 자동차 등장 예고
Degree of Globalization
-- 대표적인 global 산업
Transnational Strategy needed
(High pressure for cost & local responsiveness)
세계 전체 2천만대 공급과잉
각국의 규제강화와 소비자의 요구증대
가격경쟁이 심화
- 규모의 경제를 통한 대폭적인 비용절감 시급
신흥시장 진출과 유로통합대비 시장확보 중요
차세대자동차의 표준장악 경쟁 가속화
환경과 안전관련 기술개발 필요
규모의 경제
400만대 이상의 생산능력 필요
세계 일류 브랜드
거대한 기술개발비를 부담할 수 있는 자금력, 신기술 개발능력
세계적인 판매망
인터넷 활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이론] 다인종 다문화조직의 효율적 융합 방안 -KATUSA 사례를 중심으로
  • 기업의 국내 진출 증가-2003년 기준 27만 5000여명의 한국 근로자들이 외국계 기업에서 일하고 있으며 그 수는 매년 증가추세3)국내 기업의 외국인 노동자 증가-삼성, 현대자동차,LG 등이 해외에 수많은 법인을 두고 활동하고 있음. -’잡코리아’의 조사에 따르면, 대기업의 58.5%가 외국인 근로자를 채용한 것으로 나타남.서론 - 환경의 분석2.다국적 기업의 문제점 발생 사례1)다임러-크라이슬러-98년 다임러 벤츠와 크라이슬러가 합병하였으나 독일 기

  • [글로벌전략] GM,대우와 현대,다임러크라이슬러 전략적 제휴
  • 다임러크라이슬러 전략적 제휴 - (부분적) 성공Ⅳ. 참고자료- GM과 대우의 전략적 제휴 (실패)현대와 다임러크라이슬러 전략적 제휴 (부분적 성공)Ⅰ.서론1. 주제선정이유우리 조는 주제를 정하는 것부터 난관에 걸려 많은 시간을 보냈다. 생각 보다 같은 산업에서 해외 기업과 우리 기업이 제휴를 맺은 사례가 많이 없는 것 같았고 또한 비교를 하기도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렇게 많은 생각과 조사를 통해 자료가 많을 것 같고 흔히 알고 있

  • [국제마케팅] 세계자동차시장 마케팅전략
  • 크라이슬러와 풍부한 현금다 부채가 거의 없는 다임러벤츠가 결합해 탄생한 다임러크라이슬러는 세계 1․2위 자동차 회사인 제너럴 모터스(GM)나 포드 등에도 큰 압박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다임러크라이슬러의 합병으로 인한 매출액과 판매대수 기준으로 본 세계 자동차 업계의 판도 변화는 다음의 표와 같다.     1) 생산라인 중복이 없는 완벽한 기업결합     2) 98년 매출액 전년 대비 13% 증가(1천4백80억달러)     3) 98년

  • 국제 마케팅 Case 분석 FordJaguar
  • 기업 인수 합병 to add Title(금융위기 전)세계 자동차 산업 분석1. 세계 자동차산업 동향(금융위기 전)90년~00년 동안은 자동차산업에서 인수합병의 시대.규모의 경제 추구를 위해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들 간의 M&A와 지분인수가 다수 이루어졌으나, 인수합병으로 인한 시너지효과는 불확실한 것으로 평가99년 르노의 닛산인수가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으나, 94년 BMW의 Rover인수는 실패하였으며, 98년의 다임러벤츠-크라이슬러 합병은 좀더 평가가 필요.1

  • [국제경영] 닛산과 르노의 전략적 제휴 분석
  • 기업 간의 협력을 통해 기회를 만들어 다시 성장의 발판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르노와 닛산의 사례를 분석하며 깨달을 수 있었다. 또 그들이 택했던 방법인 전략적 제휴는 성공적이 였다는 결론을 내렸다. 두 동맹의 향후 전망 또한 다임러와의 협력을 통한다면 긍정적으로 기대 할 수 있다. 현대는 점점 국가간의 진입장벽이 사라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시장의 변화에 대한 보다 발 빠른 대응이 필요하다. 때문에 업체간의 협력은 선택이 아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