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기업의 경영 성공사례- MS, GM, G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외국기업의 경영 성공사례를 분석한 문서입니다.
MS, GM, GE의 성공사례를 토대로 경영에 성공할 수 있었던 배경에 관해 세부적으로 분석한 자료입니다. 경영전략의 성공사례 조사시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마이크로 소프트(MS)
■ 혁신에 대한 약속
■ 비즈니스 모델
■ 개발 모델
■ 견고한 파트너쉽
■ 제품 라인

GM의 성공사례
■시장세분화의 성공

GE의 성공사례
■ 거대한 터바인 엔진 생산 공장
■ 리더쉽
■ 핵심전략, 6 시그마 (Sigma) 품질
본문내용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창립자 빌 게이츠와 폴 알렌은 25년 전, 모든 책상과 가정에 컴퓨터를 놓겠다는 혁신적인 비전을 최초로 제시하였고 이후 이를 실천해 가면서 그들은 고가의 무거운 메인프레임이 주를 이루고 특별한 교육을 받은 전문가만이 운용할 수 있는 맞춤형 대형 소프트웨어가 주류를 형성하던 당시 산업계를 뒤흔들어 놓았다. 당시, 모든 사람을 위한 컴퓨터를 지향하는 빌 게이츠와 폴 알렌의 비전에 동의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1977년 Digital Equipment사 회장의 말처럼 ꡒ일반 개인이 가정에 컴퓨터를 들여놓을 이유가 없다ꡓ는 말이 일반적인 인식이었던 것이다.하지만 다행히도 PC의 성공으로 인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제 직원수만 36,000명이고 연간 매출이 230억 달러를 넘는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하였다.하지만 기술 분야에서는 빠른 변화를 앞서가지 못하면 도태하기 십상이다. PC가 전세계 주류가 되어감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이제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그리고 어떤 디바이스에서든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게 하겠다는 새로운 회사의 비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새로운 사명을 달성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사는 몇 가지 원칙을 세웠고 이를 지켜나갈 것이다.■ 혁신에 대한 약속당시에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였던 Windows 3.1에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오늘날의 인터넷 지원 기능을 추가하지 않았다고 상상해 보자. 아니면 단순한 맞춤법 교정 기능도 없었던 Microsoft Word 1.0을 계속해서 혁신시키지 않았다면 어떻게 됐을까? 혁신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가장 중요한 가치이다. 2000 회계 연도만 보더라도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연구 및 개발에 38억 달러를 투자하였다. 전세계에서 IBM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액수를 투자한 것이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음성 인식, 텍스트 표현, 상호 운용, 아시아 문자 인식, 그리고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언어 등과 같은 개척 분야에서의 혁신을 계속해 왔다.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PC Magazine이 수상하는 1999 Millennium Award for Technical Innovation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이 수상 결과를 발표하면서 PC Week지는 ꡒ지금까지 이 상의 수상 후보 및 수상 업체들 중 IT 업계의 혁신에 가장 큰 이바지를 한 업체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이다.ꡓ라고 밝힌 바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사는 과거의 성공에 감사하고 있지만 이제 1990년대는 막을 내렸다. 이 성공을 계속하기 위한 여정은 과거에 있는 것이 아니라 미래에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한국형 '시스템적 자율형'문화 구축아이덴티티 확립공유성협력성들어가며1997년 IMF 외환위기를 지나면서, 국내 유수의 기업들은 기존의 기업목표, 조직문화, 경영전략이 전면적으로 수정되어야 할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이른바 ‘혁신의 시대’ 가 도래한 셈이다. 특히 글로벌화의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면서, 기업이 끊임없는 자기수정과 발전을 거듭하지 않으면 그야말로 ‘눈 깜박 하는 사이에’ 도태되고 만다. 많은 기업가들은 이

  • 전력경영 - 성공한 기업가와 실패한 기업가 비교
  • 성공한 기업가로 선정하였다. 또한 이건희 회장이 가장 닮았다고 비교되는 잭 웰치 전 GE 회장을 외국의 성공한 기업가로 선정하였다. 요즘은 이멜트 현 GE 회장이 잭 웰치 전 회장에 비해 월등히 뛰어난 경영자라는 의견도 분분하나 아직까지 잭 웰치는 기업가정신의 바이블로써, 실제로 그의 많은 저서들이 필수경영지침서로 소개되고 있고 성공하는 기업가의 특성으로 일컬어지는 대부분의 부분이 그에게 해당된다는 사실을 근거로 그를 선정하였다.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경영전략목 차서론 연구목적연구방향본론 Ⅰ. 마케팅환경1. 마케팅환경의 개념과 요인2. 마케팅환경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 [경영혁신] GE의 구조혁신 & 잭웰치의 사업파괴전략
  • GM은 기획능력을 높여갔다. 결과는 성공이었다. 스미스 회장이 GM의 출혈을 멈추게 하기까지 걸린 기간은 꼭 1년반. 92년 2백35억달러의 적자에서 93년에 흑자(25억달러)로 반전됐다. 97년에는 전년대비 35% 늘어난 67억달러 흑자를 기록했다. 이제 스미스 회장의 목표는 세계초일류 자동차 기업이라는 과녁으로 옮겨졌다. 그는 이목표를 북미지역의 신모델공략과 해외생산능력 보강이라는 무기로 도전하고 있다. 성장과 국제화가 양대 축인 셈이다. GM북미사

  • 국제사업활동의 주요형태와 장점과 단점
  • 경영능력과 지속적인 경영지도를 받게 되므로 사업에 대한 위험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음사업본사 입장 : 타가맹점으로 인하여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가 훼손되거나, 독립적인 운영주체인 가맹점에 대한 경영통제에 한계가맹기업 입장 : 사업본부에 최초의 가맹비 이외에도 프랜차이징 수수료등을 정기적으로 지급하여야 함2) 프랜차이징의 장단점프랜차이징의 장점프랜차이징의 단점*참고6 외식 산업의 프랜차이징 사례기업전략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