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가 우리에게 준 숙제 “오발탄”, 소설과 영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 목차
-
< 차 례 >
Ⅰ. 서 론
Ⅱ. 본 론
1. 표현방법의 차이
2. 영화 속의 가공의 인물들
3. 암담한 현실
Ⅲ. 결 론
- 본문내용
-
1. 서 론
[오발탄]은 짙은 허무주의를 도화지에 깔고, 전후의 암담한 현실을 신랄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이 작품의 본질적인 의미는 전후의 비참하고 불행한 면을 그리는데 국한된 게 아니라, 이런 비참하고 불행한 상황에서도 인간의 본질은 어떻게 지켜 나갈 수 있는지를 모색하고 있는 점에서도 찾아야 할 것이다. 타락할 만큼 타락해버린 현실과 공존하지 못하는 인간의 자의식, 양심이라는 가시를 뽑아 버리지 못하고 자기 주변의 비극적인 모습을 바라보게 되는 “송 철호”를 통해서, 전후 현실에서 양심을 가진 인간의 길을 묻고 있다. 하지만 이 작품은 그에 대한 해답을 던져주지 않았다. 다만 “송 철호”의 방황으로 소설을 끝맺고 우리에게 메시지를 던 질 뿐이다. <오발탄>의 의미를 도출해보았다. 그렇다면 이러한 의미를 전달하는 오발탄의 소설과 영화라는 표현 방법의 차이는 우리에게 어떻게 다가올 수 있을까?
<생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언어학] 길찾기 영어 수업 지도안(영문)
- [교육학] 초등학교 영어 교육 지도안-길안내 표현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